※ 치킨매니아(이하 치매)쪽 목소리가 커서 녹취당사자들의 목소리가 오히려 계속 묻혀서 완벽한 전문을 적진 못했음- 별거 아니다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닐을 바퀴로 고무를 쥐로 바꿔넣어봤음- 치매쪽에서 말씀하라고 하고 대부분은 자기할말만 함- 고객남이 대처법을 예로 들어 말하자 할말없어지니 오히려 왜 반말하냐고 역정내기 시작- 언성높여서 얘기하면 기분좋겠냐?고 하면서 오히려 언성높이는 쪽은 치매쪽https://soundcloud.com/chickenddd/05077245461-151216-014335a=====================================================================================================================고객(女) : 여보세요치매 : 여보세요 예 말씀하세요 예고객(女) : 방금 통화했었는데 전화 끊어져서 다시 걸었거든요치매 : 네고객(女) : 전화 그냥 끊으시지 말고 좀 들으세요치매 : 예 예고객(女) : 이거 가져가세요 환불해주세요 그냥 저희 안먹을거에요치매 : 아니오, 저희는 그정도 가지고 환불하기는 좀 그렇구요고객(女) : 아니 바퀴(비닐)가 나왔는데치매 : 저희가 사람이 하다보니깐 실수 하잖아요고객(女) : 아니 그러니깐치매 : 큰거 아예 뭐 박혀 있는것도 아니구 고정돈 좀 이해해주셔야죠고객(女) : 그니깐 치킨에 달려있구요치매 : 저희가 뭐 100% 완벽하게 가야 맞는데 (고객...)아주 치킨하나까지도 실수를 용납안하시면 사실은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이 좀 약하신거 아닌가 싶어요 (고객...)저희두 최대한 해 갖고 가는데, 이게 저희도 뭐 이게, 이게 어떤 과정에서 들어갔는지는 저희도 잘 모르겠는데요고객(女) : 왜 그러세요치매 : 저 일부러 넣을려고 한건 아니잖아요고객(女) : 그니깐 ... 일단 가져가시라구요 저흰 안먹겠다구요 이걸 이런식으로 처리하는 사람이..치매 : 아니 저 죄송하다고 사과드리구 고객(女) : 그럼 이걸 먹을 수 있나?치매 : 그렇게 했는데 더이상 어떻게 합니까?고객(女) : 갖고 가시라구요 그러면 ...치매 : 제품에 아주 큰 하자가 있는것도 아니고고객(女) : 하자가....치매 : 아니 근데고객(女) : 죄송한데 이게 튀김 자체에 묻어있던 거거든요치매 : 죄송해요 네 어쨋든 저희가 잘못한건 맞는데요 좀 그정돈 좀 이해해주셔야죠, 예 죄송해요 예 (전화를 끊으려고 함)고객(女) : 죄송한데 여보세요? 여보세요치매 : 네 말씀하세요 예고객(女) : 어 저 지금, 너무 막무가내로 전화 끊으실려고 하셔서 그냥 녹음중이거든요치매 : 아니 녹음하세요 괜찮아요 괜찮은데요 (고객-잠깐만...) 저희가 조리하는 중에 좀 나온거...여보세요? 여보세요고객(女) : 네 말씀 들으시고...치매 : 네 말씀하세요 예, 근데 저희도 하다보니깐 뭐 어떻게 하고 떨어진거 같은데, 그렇게 저희도 이게 했던 정성이 있잖아요물론, 저희가 백프로 다 잘나가야 되는건 맞는데 어떻게 하다보니깐 좀 들어간거 같은데요 좀 이해해 주세요고객(女) : 아니 그니깐 정성이 있으면은 여기에 물건에 지금 막 쥐(고무)가 나오든 뭐 바퀴(비닐)가 나오든 상관이 없다는거에요?치매 : 아니 그렇긴 한데고객(女) : ... 제가 이거 먹었다가 뭐 체하고 병원 실려가고 했으면 그때서야 책임 지신다는거에요?치매 : 아니 막무가내로 환불해달라고 하시는것도 어떻게 보면은 너무 하시는거 아닌가 싶어요 저희두고객(女) : 아니 그리고, 아 보통 음식점에서 환불해 주던가 아니면은치매 : 네고객(女) : 그니까 아예 다시 해주시거나 환불해 주거나 하는데, 이거를 지금 다 먹지도 않았어요 지금먹다가 중간에 나온거라서 지금 기분도 안좋고 한데 저는 그냥 으!(한숨) 진짜 어이가 없네일단은 이거를 지금 그쪽에서 대게 대처하는게 너무 기분이 나쁘고해서 먹기 싫어져가지고 이게 가져가....치매 :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저희는 이렇게 .... (고객-제가...)... 막 이렇게 해가지고 하시면 저희라고 좋겠어요?고객(男) : 여보세요? 사장님 사장님 저기요 사장님...치매 : 생각을 해보세요 저희가 아주 잘한건 아닌데. 여보세요? 여보세요고객(男) : 여보세요치매 : 예 말씀하세요 예고객(男) : 네 사장님 무슨 말인지 아는데요..치매 : 예예 기분 나쁘신것도 알지만, 반대로 저희한테 할인...도 저희가 받는입장이지만저희가 그렇게까지 그렇게 언성 높이셔서 하시면 저희라고 기분이 좋겠어요고객(男) : 아니 언성을 높인게 아니에요 사장님이...치매 : 서로 사람과 사람간의 이게 일인데 어느정도의 실수는 좀 이해해 주실수도 있는데고객(男) : 어느정도...치매 : 너무 막무가내로 환불만 요구하시면 저희도 어떻게고객(男) : 치킨에 바퀴(비닐)가 크게 묻어있다구요 지금 바퀴(비닐) 찍어서 그러면 어떻게 보여드려요 가져가서이게 어떤 바퀴(비닐)냐 하면요 지금 치킨무 껍질보다 두꺼운 바퀴(비닐)예요치매 : 아 그건 좀 그정돈 좀 이해해주세요고객(男) : 이 정돈걸 이해하라구요?치매 : 일부러 일부러 넣은건 아니잖아요고객(男) : 아니 일부러 넣은게 아니다고 하더라도...치매 : 저희가 깨끗하게 한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조금 들어갔어요 그건 정말로 죄송하게 생각하는데요고객(男) : 그러니까요 제 말은치매 : 막무가내로 환불을 요구하시면 저희도 좀 힘들어요고객(男) : 대처방법이 애초에 ... 뭐 어떻게 해준다고, 뭐 만약에 예를 들어서 정말 죄송한데 저희가 수거해 가고 환불해 드리겠습니다.아니면 이걸 수거해 가고 다시 해다 드리겠습니다.가 원래 맞는거 아니냐구요치매 : 아니 왜 반말을 하세요고객(男) : 저 반말 안했는데요치매 : 이게 맞냐구 이렇게 하셨잖아요 지금고객(男) : 아니 맞냐구요라고 했어요 치매 : 맞냐구 이게 반말이 아니면 뭐예요고객(男) : 사장님 녹음 중...치매 : 저희도 사람인데 그렇게 말씀하시면 저희라고 사람이어쨌든 저희가 환불해 드릴게요거기 가갖고 받아갖고 환불해 드리는데요 사람이 그렇게 하시면 안되죠이거 뭐 저희가 일부러 넣은것도 아니고 저희가 네? 열심히 해갖고 해서 갖다 드렸는데이게 큰 먹는데 큰 하자라고 생각하시면 저희가 그럼 환불해 드릴게요근데 이거 너무하시네 정말고객(男) : 너무하시네.. 손님이구...반말...치매 : 말을, 말을, 말을 하셔도 사람이 그렇게 하시면 안되죠이거 전화 붙잡고 싸우는거 자체도 의미없구요 저희가 가서 환불해 드릴게요고객(男) : ..... (치매쪽 목소리가 너무커서 잘 안들림)치매 : 환불하는거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어쨌든 환불해 드릴게요 갈게요 지금사람이 그렇게 그런식으로 에? 예의없게 행동하시면 안되죠 네? 고객(男) : 누가 예의가 없다구요?
치매 : 저희가 파는 입장이지만 사람이 그러시면 안됩니다. 네?
고객(男) : 듣고 있는데 반말 한적없다구요...
치매 : 저희가 몇번이고 죄송하다고 말씀드렸고 좀 이해해 주세요 그랬는데두 그러시면 저희두
어쨌든 원하시는게 환불이면 환불해 드릴게요
잠시만 기다리세요 금방 갑니다. 가까우니깐 금방 갈게요
고객(男) : .... 아니에요? 여보세요?
치매 : 사람이 저희두 사람인지라 어떻게보면 실수할 수 있어요 근데 그 실수 가지고
고객(男) : ... 아니잖아요
치매 : 막 이렇게 물고 뜯고 그러시면 저희두 ..
고객(男) : 사장님 대처부분이 .. 잘못된거라구요.
치매 : 저희가 어쨌든 환불해 드린다고 했잖아요 가께요
고객(男) : 그 부분은 ... 얘기하신거구요
치매 : 예 가께요 그냥 기다리세요 가께요 바로 현금으로 갖다 드릴게요
카드결제 하셨는데 저희가 그냥 현금으로 갖다드릴게요
고객(男) : 지금 장난해요 저랑?
치매 : 그냥 주세요, 제가 갈게요 뭘 장난을 해요 저희 장난아닙니다.
저희가 그렇게 장난 장난할만큼 지금 한시 반넘어까지
고객(男) : ...이거 ...
치매 : 그렇게 한가한 사람 아닙니다. 가께요 기다리세요 (뚝!)
고객(男) : 이랑 녹취... 본사에 보내고 소비자 보호원에 보내도 되죠?
그리고 치킨매니아 대응
3. 점주 반응
다른 가맹점분들만 안타깝게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