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시사게쪽 유저들의 타게나 다른 의견에 대한 어뷰징은 아주 나쁜행동이지만, 그로인한 시사게 분리 요구도 좋아보이진 않네요.
지금 이슈에 대해 특정 게시판에 글을 쓰면서 어느쪽이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오유저는 겨우 수백이고 나머지 수천 수만의 오유저들은 어느쪽이든 "이런 일이 있었어? 심했네, 잘못했네, 그렇다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현실성 없는데? 난 이 게시판 잘 보고 있는데?" 라는 식으로 속으로 생각하고 있는걸 모르고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 시사게쪽 열성유저?들의 자기반성 혹은 자정이 꼭 필요하지만 그렇다고 수천,수만의 보통 유저들도 평범하게 잘 보고있는 게시판을 똑 떼어내달라? 는 요구에 감성적으론 아 저런식으로 당했으면 그럴만도 하지라고 어느정도 공감은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래선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저같이 여러 게시판을 다 보고 긍정적으로 보는 입장에서 시게 분리 요구는 학교에서 1반에 유독 일진들이 많은데 걔네들이 다른반애들을 빵셔틀시키고 괴롭혔다는 이유로 1반 전체를 해체시키던가 혹은 다른 반들이랑 고립시켜 달라는 말 처럼 들이니까요. 반을 어떻게 하기보단 일진들의 잘못된 행동을 제제하고 교정할 방법을 찾아야 할거같아요.
물론 당장 실질적인 해결책은 안보이지만 그래도 갈등 밖의 수천,수만의 보통 유저들이 "아 시사게에서 다른 게시판에 이런 이런 어뷰징이 있었구나.. 혹은 분위기에 휩쓸려 맹신자처럼 행동하는건 아닌지 조심해야 겠구나" 라고 한번쯤 생각하게되는 동기는 된거같아서 오유의 전체적인 흐름에 조금이나마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거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