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게시판 유저들의 타 게시판 점령 - 타 게시판 유저들의 불만 - 정치게시판 유저와 타 게시판 유저를 편파적으로 대하는 운영자 - 반복 - 쌓여가는 불만 - 폭발 - 유저이탈 - 정치게시판 영향력은 점점 커짐 - 커뮤니티 노잼화 - 유저이탈
이 단계를 반복하다가 일베는 정게 박사모 틀니선생님들이 지배하는 황량한 사이트가 되버렸죠. 제가 보기에는 지금 오유도 같은 전철을 밟고가는것같구요.
운영자님께서 빨리 와서 공지라도 한줄 띄우시길 바라는 마음에 운영게에 글과함께 신고시스템이 어떻게 바뀌면 좋을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한참 적고왔지만 유저이탈은 한참전부터 시작되고있었고 솔직히 여태까지 보여주신 미적지근한 스탠스와 특유의 애매한 공지사항, 그리고 항상 사태가 잠잠해질때쯤에야 오시는 뒷북대응을 보면 운영자님이 와도 딱히 뭔가 해결해주실거라는 기대는 안하고있습니다.
장난이지만 빠르면 신정 신년인사 늦으면 구정때정도나 오시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구요.
지금은 시사게 분리라는 선택지도 있지만 더 늦게오시면 일베처럼 정치게시판밖에 안남는 황량한 사이트가 되느냐 아니면 정치게시판을 아예 폐쇄하고 남은 유저들을 잡느냐하는 소는 다 뛰쳐나가고 그 뒤에야 외양간 고치는것같은 선택지밖에 안남겠지싶어요.
솔직히 지금 오셔도 선택지는 별로 없을것같기도 하고...
이 상황에 질려 나가시는분들도 있고 차단당하시는분들도 있는데 유저이탈은 점점 가속화될거고 뭐 이대로면 끝은 틀니선생님이 점령한 일간베스트처럼 되겠죠.
솔직히 운영자님에 대한 기대는 버린지 오래지만 어디 납치당하신게 아니라면 이 상황을 모를수가 없을텐데 아무래도 이럴때는 아예 그냥 다른 커뮤니티를 찾아갈지 아니면 오유에 계속 붙어있을지는 운영자님의 결정을 보고 결정하고싶네요. 아무쪼록 제가 오유를 탈퇴할지 붙어있을지 정하기위해서라도? 운영자님이 이번엔 좀 빨리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