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듣기로 중간과정이야 복잡하지만 이번 일에서는요
문케어라고 의료정책을 바꾸는데 세금 추가를 안 한다고 선언 합니다. 당연히 환영하죠 너무나 좋습니다. 저도 정말 절실한 제도인데 왜냐하면 혜택이 늘어나니까요.
그런데 의사들이 반대를 하는데 그 이유가 이렇습니다.
의사들이 치료를 하면 돈을 받는데 1. 환자에게 받는다, 2. 정부에서 받는다 이겁니다. 근데 정부가 돈을 안 줍니다.
왜냐하면 세금이 부족해서요............. 정말 필요한 약이라서 그걸 처방하면 정부에서는 "이거 왜 처방 했냐? 아직 심장마비 안 안왔으니까 처방 안해도 되는건데 정부 세금 받아 먹으려고 과잉진료 한거지?" 이러면서 원래 정부가 줘야되는 의사들의 치료비를 안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 문케어가 시행되어서 원래는 보험이 안 되었던걸 다 보험으로 포함시키는데 이건 정말 정말 좋은건데 문제는 세금 추가가 없데요. 그럼 의사들은 사비 털어서 치료를 해야 되요. 이미 흉부외과의 어느 과장님은 10억 적자를 보는데도 환자 진료를 위해서 계속 흉부외과를 하고 계신분도 계시고 우리나라의 기형적인 피부미용, 여드름짜기... 사실 여드름 짜주는게 의사 면허가지고 하는게 이상하자나요?
우리야 돈 벌려고 저러는구나.... 역시 의사 중에서도 돈 좋아하는 사람 있구나... 이렇게 생각 했었는데 알고보면 그런 의사들도 견디다 못해서 그 힘든 의사 면허 외과 전문의 따고서 성형병원 차리고 하는 그 원인 이었던거죠
물론 이게 원인의 전부는 아니겠지만 분명 어느정도 작용을 하던게 분명한 사실이고 이런 와중에 세금 추가 없이 보험 범위만 확대 시키면 결국 문케어를 하고 싶어도 의사들이 다 성형으로, 피부과로, 여드름 짜주는 병원으로 옮겨가게 될테고 이제는 문케어 하고 싶어도 의사가 없어서 큰일날 것이다 등등의 주장이 나왔어요.
그런데 이게 적폐래요. 알바래요. 계속해서 비공감으로 베스트에 못 올라가게 탈락 시킵니다. 그리고 입 여는 사람은 신고를 계속해서 신고누적으로 차단 시킵니다.
이러던게 이번이 처음이 아닌건 아실겁니다. 벌써 제가 기억하는것만도 반년동안 이어져 왔어요. 방문수 530일인 제가 보기에도 반년간 이래왔는데 저보다 더 오래 오유 하신분들은 엔프로젝트 때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시게의 행동을 언급하신분도 계시고 그 이전의 사건들까짖 거슬러 올라가서 과거 시게의 사건들을 언급 하신분도 나오신거죠
하여튼 여기까지는 오유 시스템에서 허용하는걸 하는거니까 답답하기는 해도 전체 유저의 뜻이라면 별수 없는거겠죠 그런데 의료 게시판에서 문케어의 문제점에 대해 차근 차근 이야기 해주시던 분이 관리자 차단이 됩니다.
저도 우리나라 의료계의 문제를 알게된 이유도 의료게에서 올라오는 글들 덕분에 알게된거고 그래서 문케어에 있어서 세금 추가를 전제로한 문케어 실행을 찬성한다고 말하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그냥 구체적인건 모르지만 찬성이었다면 이번에는 세금이 선행 추가 되어야 된다는걸 알게 된거죠..... 이건 제 의견이고 사람에 따라서는 다양한 말을 할 수 있겠죠 생각과 개인의 처지는 제각각 이니까요.
근데 이런 의료게 상황을 알려주시던 분이 관리자 차단을 당합니다.
그 뒤로는 지금까지 시게에 의해 비공감 반대로 베오베 탈락되서 입막음 되고 차단 당해서 사람들 떠나가고 이런걸 봐왔던 사람들이 입을 열기 시작 한거죠 이건 여러 거대한 담론으로서 의견을 나누는 골치아픈게 아니라 그 동안 직간접적으로 경험 했던 부당함이고 더이상 남의 일이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