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저부터도 촛불집회 여러번 갔는데 "시게가" 촛불 집회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사람들이 많네요 (촛불파티 한정X 촛뷸집회 전체 ㅇㅇ) 전 국민의 축제였는데 시게 이외 인원은 국민도 아닌가?
2. 시사게에 글 댓글 안쓰면 시사에 관심없는쥴 안다
고질적인 문제죠. 단적인 예로 과거 롤게 애게 포니게 특히 연게에서 시국이 시국인데 "이딴거"에 관심갖지말고 뉴스나 봐라, 가 있겠습니다. 솔직히 이런 사람들 지금은 없을 줄 알았는데 와우 어메이징... 아직도 많네요 시사를 오유애서만 볼 수 있나? 신문이나 인터넷 뉴스로도 쉽게 접할 ㅅ. 있는걸 참 편협한 생각이죠.
3. 방문수 적으면 알바
ㅎㅎ설명이 필요한가요 솔직히 애초에 이건 시사게만의 문제는 아닌거 다들 알고 계시죠? 물론 시사게가 특히 심하긴 합니다만.
그런데 물론 예전에 실제 알바나 정원이들이 있어서 그러는건 이해하지만 멀쩡히 의견내는 사람들 의견이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음... 뭐라 정확히는 말할 수 없지만 여기 분탕, 알바 투입된건 알겠네요 ㅎㅎ" 이딴 말 쳐 하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님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무조건 의심하는건 그냥 피해망상이예요 무고하게 몰린 사람들은 무슨 죄? 그렇게 따지면 엔프때 방문 수 적고 시게 글 댓글 거의 없는 사람은 시게에 의견낼 자격도 없고 분탕종자라 칭하던 사람은 일비였으니 알바몰이하는 사람들을 무조건 일베로 추정하는것도 정당화되겠죠.
그리고 놀랍게도 이 모든 것들은 선민사상에서 비롯됩니다. 계몽시키고야 말겠다는 의지와 난 너보다 많은 걸 알고있다는 우월의식. 사살 한발짝 물러서 보면 우습기 그지없는데 말이죠
일단 당장 그 증거도 없는 몰이행위부터 전부 그만두면 장담컨대 분란의 80%는 사라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