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마스터
"발검술과 마법을 접목시킨다… 이단이라 불리던 이 두 행위를 접합시켜 정의를 실현하겠습니다."
스킬
1. 납도
습득 레벨 : Lv 15
패시브
소드마스터 전용 기본공격을 한다. 평타가 바뀌게 된다.
습득 레벨 : Lv 15
쿨타임 : 8초
지속시간 : 120초
또한 각각의 속성검으로 평타와 승천검을 사용시 각 마검의 특수효과가 일정 확률로 발동하게 된다. 암속성을 제외하면 단순한 추가데미지이고, 암속성의 경우 붙어서 누적데미지를 주는 형식.
습득 레벨 : Lv 15
패시브
SP 소모 : 25
스킬 사용 중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패시브. 횟수를 모두 소모하면 20초의 쿨타임이 돌아간다. 그 외 다른 부가효과는 없음.
습득 레벨 : Lv 15
쿨타임 : 도 착용시 1.9초
검막으로 공격을 방어했을 시에 활성화 되는 스킬. 검막을 풀고 2번 베기로 반격하는 기술. 상당히 좋은 기술 같지만 사실상 웨펀마스터의 소검/대검 마스터리가 갖는 가드시 충격파 기능의 대응기다.
습득 레벨 : Lv 20
쿨타임 : 도 착용시 6.7초
짧은 대쉬 후 적을 벤다. 베인 적은 잠시 띄워진 형태로 경직되며, 이후 넉백 다운된다. 스킬의 대쉬 중 스킬키를 다시 누르는 것으로 베기를 즉시 발동할 수 있다.
습득 레벨 : Lv 20
쿨타임 : 30초
지속시간 : 120초
오토가드와 동일한 기술.
습득 레벨 : Lv 25
쿨타임 : 8초
전방으로 환영을 쏘아보내어 3번 벤다. 환영을 내보낸 뒤에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습득 레벨 : Lv 25
쿨타임 : 8초
승천검과는 다른 기술. 차지크래시와 동일한 기술. 발동중 슈퍼아머인 것도 동일하며, 돌진 중 다단히트와 마지막 타격이 띄우는 것도 동일하다.
습득 레벨 : Lv 25
10레벨 마스터시
쿨타임: 16초
지속시간 : 90초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시 데미지를 추가하여주는 버프. 10레벨 마스터시 크리티컬 확률 +20%, 크리티컬 시 추가데미지 +30% 라는 우수한 성능의 버프이다.
습득 레벨 : Lv 30
쿨타임 : 12초
적을 띄운 후 연속으로 베고, 내려쳐서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여러마리의 적을 잡을 수 있으며, 잡기불가 적에게 사용한 경우 지상에서 연속베기가 발동한다.
그런데 남성 스트라이커에게 동일한 명칭의 스킬이 있다. 뇌격의 퍼스트 서버 이펙트 파일 이름이 thunderslash. 남성 스트라이커의 뇌격 한자 명칭이 雷擊이었으므로, 사실상 한자가 다를 여지도 없다.
습득 레벨 : Lv 30
패시브
SP 소모 : 30
각 속성검을 사용하여 평타와 승천검 외의 스킬로 공격시 특수효과를 발동시킨다. 특수효과는 확률로 발동하며 각각 다음과 같다.
화속성 :
플람베르쥬 - 타오르는 눈(데미지+화상)
수속성 :
갈라틴 - 아이스 스피어(데미지+빙결)
명속성 :
스톰블링거 - 묠니르(데미지+암흑)
암속성 :
바리사다 - 솟아나는 흑화(누적 데미지)
각 특수효과의 경우 5초의 쿨타임이 존재한다. 묠니르의 경우 낙뢰가 꽂힌 뒤 바닥에 전방으로 세갈래로 갈라져 퍼진다.
습득 레벨 : Lv 35
쿨타임 : 15초
무색 큐브 조각 1개 소모
보름달 베기
전방으로 미끄러지며 주위를 넓게 베는 스킬. 이동형 발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미끄러지는 거리가 있으며, 최대 0.9초 까지의 충전을 통해 이 이동거리를 늘릴 수 있다. 또한 방향키 조작을 통해 제자리, 전방, Y축으로 미끄러지는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충전과 데미지는 관계 없다.
습득 레벨 : Lv 35
쿨타임 : 15초
무색 큐브 조각 1개 소모
미묘한 선딜 후, 전방으로 검기를 세 번 쏘아 보낸다. 베기 데미지와 검기 데미지가 따로 존재. 유일하게 마검발현 패시브 없이 자체적으로 속성검에 따른 부가효과가 붙어있는 스킬이다.
습득 레벨 : Lv 40
무색 큐브 조각 1개 소모
고대의 검을 소환하여 세번 베는데, 마지막 베기 후 지면에서 검들이 솟아나와 폭발한다. 전 구간에 슈퍼아머.
습득 레벨 : Lv 45
쿨타임 : 40초
무색 큐브 조각 2개 소모
아하하하하하하하하 마무리
환영검무와 비슷한 스킬. 약간의 거리를 전진 후 연속으로 벤다. 총 3단계까지 충전이 가능한데, 0.3초 까지는 1단계로 8~10회 베고, 0.6초 까지는 2단계로 9~11회 베며, 0.9초까지 충전할 경우 3단계로 10~12회 베며 3단계에만 피니시 추가 타격이 발동한다. 전진하는 거리는 충전 시간에 따라 더 길어지며, 방향키를 뒤로 입력하면 제자리 사용도 가능하다. 사실 0.9초의 충전은 매우 긴 시간인데, 다행히 충전시작부터 슈퍼아머가 붙어있다.
패시브
적의 영혼까지 베어버린다는 설정으로, 마크가 새겨진 적을 죽일 경우 스킬 데미지가 상승하는 버프가 걸린다. 다만 제한시간 내에 적을 죽이지 못하면 버프가 초기화되며 쿨타임이 돌아가는데...영상에서 보이는 1레벨 참격혼의 스펙을 보면
참격혼 마크 유지 15초
참격혼 각 유지시간 0.5초
최대중첩 2회
쿨타임 3초
이라고 되어 있는데 유지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다. 적을 죽여야만 누적된다는 점에서 이미 일반던전 외에는 활용하기 어려운 패시브인데, 이 스펙 그대로 나온다면 누구도 찍지 않는 스킬이 될 게 분명하다.
2.2 극 귀검술 : 시공섬
쿨타임 : 도 착용시 137.8초
무색 큐브 조각 5개 소모
슈퍼아머로 모션을 취한 뒤, 세 번의 베기가 나간 후 화면을 산산조각 내버리는 간지 작살의 각성기. 더군다나 범위는 화면 전체, 맞은 적은 강제경직이라는 우수한 판정을 지니고 있다. 다만 모션 후 베기가 나갈 때 까지 약간 시간이 걸리며, 시전 시작부터 마지막 타격이 들어가는데까지 꽤 시간이 소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