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y
모바일 버전
PC버전
바다 한가운데의 섬... 수많은 세력들이 흩어져 싸우는 혼돈의 시대
땅에서는 매 턴마다 자원이 나오고 자원으로 병사를 뽑거나 탑을 건설할 수 있다. 병사나 집, 탑 주위 6칸의 영토에는 같은 등급의 유닛은 들어오지 못한다. 나무가 자라는 땅에서는 자원이 나오지 않으니 늘어나는 나무를 막기 위해서 그때그때 병사를 이용해 나무를 베는것도 중요하다
병사는 둘 이상을 겹쳐서 하급 유닛을 죽일 수 있는 더 강력한 병사를 만들 수 있지만 대신 유지비는 두 유닛의 합보다 두배로 뛴다. 유지비가 수입을 넘어 자원이 떨어지면 병사는 전부 굶어 죽는다. 적을 파괴하고 섬을 재패하자!
무려 95년에 처음 나와서 2007년에 마지막 버전이 나온 기나긴 역사를 지닌 게임으로 그런만큼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룰을 가지고 있는 땅따먹기 게임.
단순히 공격과 방어만 존재하는 게임이지만 개인적으로 100시간 이상 플레이했고 지금도 모바일 버전으로 틈틈히 플레이하는 명작으로 킬링타임용 게임의 완전체라고 생각하는 게임이다. 최고난이도 한 맵당 플레이시간은 50분 정도로 보통 20턴 내외로 끝나고 로딩이 없는 게임이란걸 생각하면 이 과하게 단순한 그래픽 속에 숨어있는 전략의 깊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그냥 내가 바보이거나!
인공지능도 꽤 좋은데 이런 게임에 흔한 '다들 나만 미워하는'경향이 없고 NPC들끼리도 견제를 한다. 특정 상황에서 유닛 분리가 가능한 등 약간의 치팅은 쓰긴 한다만 이정도 게임에서 컴퓨터와 심리전을 하는 기분을 느끼기도 쉽지 않은지라 문명 생각이 많이 난다. 초반에 불리하다고 느끼기 쉽지만 반대로 플레이어가 초반에 유리한 맵도 많다.
PC버전은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고. 물론 이런게임을 같이해줄 친구가 있다면......
10000개 이상의 맵과 맵에디터를 포함한 PC버전은 솔직히 비싼 20달러.20달러라는 가격은 30달러인 개발자의 모든 게임 번들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것이니 그쪽을 사도 괜찮을 것이다. 모바일 버전은 합리적인 3500원(안드로이드)
PC플랫폼은 없음! 개발자인 숀 오코너의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자. 페이팔 결제 가능이고 데모도 여기서 받을 수 있다
Pig-Min게임 리뷰
http://pig-min.com/tt/785
개발자 인터뷰
http://pig-min.com/tt/1159
2007년 자료고 또 옛날 게임이지만 문득 생각나서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