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다보니 '~다' 체가 되어버렸네요. 설명서 읽듯이 읽어주세연...
[퀘스트와 타이틀]
1.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 위주로 하는 것이 좋다. 서브 퀘스트는 경험치가 필요할 때 가주면 된다.
2. 장비퀘스트는 두가지가 있다.
(1)스토리 진행 중에 부여되는 것(엘더니이트, 최고급 크림슨레이지 등)
(2)아일리에가 레시피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 것(타이틀이 부여됨)
여기서 (1)은 굳이 깰 필요없다. 장비 능력치가 매우 안 좋다. 타이틀 따고 싶으면 깨도 되지만 그 타이틀엔 능력치가 없다.
타이틀에 능력치가 붙어있는 것은 (2)다. 하지만 초반에 이걸 깨려면 돈이 많이 소비되므로 나중에 여유 있을 때 하는 것을 추천.
3. 발로 죽여라, 보스를 몇 번 죽여라 타이틀을 보면 힘이나 지능을 많이 올려주는 것들이 있다. 나중에 하면 귀찮으니 미리 따놓자.
(보스킬 타이틀의 예시)
(발킬 타이틀의 예시)
4. 100킬 1000킬 하라는 타이틀은 하지 않아도 된다....나중에 후회할 일 없음
[장비와 사냥]
0. 사람들이 말하는 K는 공격력 1000을 의미한다. 쉽게 말해 공격력 단위임 ' 공격력 18k 이상' =18000이상 19000미만
1. 장비는 무조건 무기부터 맞추는 것이 좋다. 다른 게임처럼 방어구셋 맞춰도 올라가는 것 스텟밖에 없다. 뭐 쿨타임 감소 그런거 없음
무기 - 방어구 - 악세사리 순으로 맞추는 것이 가장 효율적, 무기 수준이 올라가야 공격력이 눈에 띄게 상승한다.
2. 방어구를 모범생처럼 착착 입어줄 필요는 없다. 참고로 본인은 14때 끼는 방어구로 50까지 갔었다. 방어구 계속 맞춰주면 암걸림
2-2. 무기는 비교해봤을 때 공격력 500이상 차이나면 바꾸는 것이 좋다.
3. '어려움' 단계의 특징은 보스의 체력이 안 보이고, 적들의 공격력이 약간 상승한 것 뿐이다. 그러니 저렙구간에서 굳이 보통으로 갈 필요는 없음.
4. '히어로'모드는 레벨 50부터 갈 수 있지만, 여기서 제대로 사냥할려면 레벨 60이상은 되어야 한다.
5. 스테미나가 부족하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나중에 스테미나 올려주는 스킬을 배운다.
6. 어려운 보스가 있을 때, 방 생성시 '도와주세요' 라고 적으면 할 일 없는 고렙들이 와서 꽤나 높은 비율로 도와준다.
[스킬]
1. 처음에는 npc가 올리라는 것 먼저 올리는 것이 좋다.(보조무기 스킬 제외)
2. 님의 아무리 스킬이 강력해도 무기 못 끼면 말짱 꽝이니, 스킬 랭크보다 장비에 맞는 장비 랭크를 먼저 올려주자.
3. 무기 전용 스킬들은 허크를 제외하고 모두 2개씩 있다.
피오나의 해머, 카록의 기둥, 벨라의 듀얼 소드가 현재 약간 침체기이다.
4. 스킬 랭크 하나씩 올리는 것보다 스매시 마스터리 한 번 올려주는게 낫다.
5. 컴뱃 마스터리는 카이를 제외하고 다른 캐릭터들은 중요순위에서 떨어진다.
갑자기 귀찮아져서...일단 알아두면 좋은 것.
1. 거래소에 '각성제' 라고 치면 이러한 아이템이 뜬다. 공격력 대폭 상승시켜 주지만 최대 내구도가 감소되어 자주 사용하면 내구도가 0이된다.
저레벨 때는 어차피 무기값이 저렴하므로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2. 퍼거스의 '얼을 딸기주', 게린이 주는 '돈 좀 되겠는데?' 퀘스트들은 메인이긴 하지만 돈이 많이 깨진다. 우선순위에서 빼놓자.
3. 강화와 인챈트는 저레벨때 할 필요 절 대 없 음. 강화된 무기, 인챈된 무기 비싸게 살 필요도 없음.
4. 기사단 레이드는 꾸준히 돌아주자. 경험치는 물론 용사의 인장을 얻을 수 있다. 용사의 인장은 쿠폰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이렇게 용사의 인장을 하루에 12개씩 잘 모아주면....
가판대의 NPC에게 비싼 아이템을 돈 안들이고 구할 수 있다...오래 걸리긴 하지만... 참고로 이 아이템들은 고급 장비의 재료들이다.
물품 거래소 매매가에 주목
[간단한 아이템 가격 매기기] - 60레벨 장비 이상 기준입니다.
60레벨 이상 장비 기준으로
+10강이 되어 있으면 1000만이 플러스되고, 그 이후 강화는 2배씩 쳐줍니다.
예를 들어 1000만원짜리 장비가 있다 쳤을 때 10강이면 2000만원 11강이면 4000만원 12강이면 8000만원 으로요...
그리고 인챈트는
F~A : 쳐주지 않거나 그 인챈값을 장비에 더해줍니다. 100만원짜리 인챈이 붙어 있으면 그 장비 가격에 100만원을 플러스 해주시면 됩니다.
숫자 9~8 : 인챈트 가격 X2 or 인챈트 가격+인챈트의 룬 가격 - 거의 판매자 마음이긴 한데 대체로 이렇게 쳐줍니다.
'강인한 '활력' '의미있는' '열망' 은 숫자랭크이긴 하지만
나중에 npc가 주는 인챈트이고, 실패확률이 극히 적어서 F-A랭 처럼 가격을 매깁니다.
품질(별 2성, 3성)
무기와 방어구 - 2성은 그대로, 3성은 1000정도 붙습니다. 100~200정도 흥정 가능할 겁니다. 이것도 판매자 마음이라..
악세사리 - 1000만 붙은 것도 있고 100만 붙는 것도 있습니다. 이건 거래소에서 가격 비교하시는 게 편해요.
이거 생각보다 힘드네요. 이상한 곳 있으면 아마 수정할겁니다? 똥 마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