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정말 황당하고 억울한 일을 겪었습니다. 제목 그대로 카드 회사의 횡포때문이지요!! 저는 BC(제일은행)카드의 ACE(AUTO) 카드를 쓰는 유저(?)입니다. 제가 이 카드를 쓰는 이유는 SK주유소에서 주유하면 리터당 7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겪은 일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루하시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얼마전 SK주유소에서 20리터 주유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그 주유소의 (무연)휘발유 가격은 1423원이었습니다. 카드 회사에서 광고한데로라면 리터당 70씩 1400원이 할인되야 하는것이지요. 하지만 실제로는 그만큼 할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기름 값이 다른 곳보다 싼 데서 주유를 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즉 전국의 모든 주유소의 휘발유 값의 평균값보다 비싼데서 주유를 해야 리터당 7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결국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다지 큰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겁니다.
결국 지금까지 여러분은 별로 혜택도 없는 카드를 이용하면서 카드 회사의 배만 채워준 꼴이 된 것입니다. 여러분중 저와 같은 카드를 쓰는 분이 있다면 바로 당신도 피해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