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PS VITA / 2017년 하반기] 수일배 디렉터의 신작 '베리드 어 라이브' 발표
넥스트플로어에서 연내 발매를 목표로 제작 중인 '베리드 어 라이브'를 공개하였습니다. '검은 방', '회색도시' 등으로 어드벤처 게임 제작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 수일배(본명 진승호) 디렉터의 신작 어드벤처 게임으로, 그동안 몸담았던 모바일 환경을 벗어나 PS4, PS VITA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티저 트레일러 내용으로 보아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인터넷 악플과 대중, 피카레스크 성향의 등장인물 등, 재밌는 소재가 많이 보여서 기대가 크네요.
기사에서는 넥스트플로어에서 앞서 공개한 키도, 창세기전 리메이크 등을 언급하며 올 상반기부터 하나씩 발매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공개한 키도는 올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데 창세기전은 언제 어떤 플랫폼으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모바일 게임에선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회사입니다만, 패키지 시장에서라도 좋은 결과 내주길 바랍니다.
[기존 발매작 소식]
[PS4] 2월 이달의 특선 게임 'Shadow of the Beast'
2월 10일에 올라왔는데 제가 까먹고 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월 28일까지입니다!
어제 배포된 바하7 DLC 2에 포함된 세 가지 컨텐츠 중 블랙잭과 관련된 '21'의 영상이 한국에서만 대폭 삭제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21'은 블랙잭 게임에서 패배하면 손가락이 아작나는데(...), 도박성이 있는 내용에 잔혹성이 더해져 모방(!!)이 우려된다며(!!!!) 심의에서 반려되었고, 결국 런닝만 입은 여캐 앞에서 블랙잭을 이기는 이상한 미니게임이 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제가 DLC 스토리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서 설명이 이상한데, 아래 링크를 보면 얼마나 심각하게 잘렸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잔혹성은 이미 본편이 북미 무삭제판으로 발매되었고, 사행성은 간단한 카드게임 정도는 그동안 미니게임으로 들어간 예가 많은데, 잔혹성과 사행성이 합쳐지니 모방이 걱정된다는 아주 황당한 상황. 게다가 캡콤은 이러한 삭제 내용을 알면서도 DLC 구매 화면이나 시즌 패스 구매자에게 이런 내용을 표시하지 않아서 더욱 화가 나는 상황입니다.
작년도 한국 정식발매 타이틀 동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사가 올라와서 여기 소개해봅니다. 여러 사건으로 신뢰를 많이 잃은 이 모 기자이긴 해도, 내용 자체는 제가 소비자 입장에서 느끼는 바랑 크게 다른 건 없었습니다.
'''여기부터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루머성 내용을 다룹니다. 루머입니다. 루머.''''
기사 중 인트라게임즈 부분을 보면 단간론파3를 소니가 가져갔다는 흥미로운 정보가 있습니다. 설마 애니 판권을 말할 리는 없으니 얼마 전 '뉴 단간론파 V3'를 말하는 거겠죠.
단간론파 시리즈는 국내 팬층이 두터우나 1편이 PSP 때 게임이고 한국 시장이 꽃필 때는 외전인 절절소를 개발하는 중이라서 본편인 1, 2편 한국어화가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키보가미네 시리즈가 종결되고 올해 초에 발매된 새로운 시리즈의 첫 작품인 V3의 한국어판 발매를 많은 사람이 기대했고, 당연히 절절소 한국어판을 발매한 인트라게임즈가 가져갈 거라고 생각되었죠. 하지만 작년 지스타를 전후아여 이뤄진 인터뷰에서 한국에선 단간론파 판매량이 안 나온다면서(...) 한국어화는 무리라는 인터뷰가 나오고, 많은 팬들은 한국어판이 안 나오는 IP인가 하고 단념했습니다.
그런 이번 기사에서는 그 V3를 소니가 가져갔다는 아주 흥미로운 내용이 등장한 겁니다. SIEK가 이걸 일본어에 DL 전용으로 발매할지, 아니면 일본보단 늦어지더라도 한국어판이 발매될 건지 아주 궁금해지는 타이밍입니다.
단간론파와의 정확히 관계가 있는 건지는 불명입니다만, 루리웹 유정게에 이 기사를 다루거나 저와 같은 이유로 단간론파 V3 발매 루머를 다루는 유저정보글이 계속해서 삭제되고 있습니다. 행복회로일지도 모르지만, 오는 3월에 열리는 PS 아레나에서 다룰 간판급 타이틀이기 때문에 정보통제를 거는 상황일 수도 있는 거죠.
저는 이 모 기자가 단독 보도하는 정보는 믿지 않습니다. 예전에 레데리 리마 기사가 나왔을 때도 오플소에서는 루머로 처리하였죠. 이번 단간론파 V3도 발매 확정이라고 보기에는 기사가 주는 정보가 적으며 근거도 없습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한 내용은 루머 중에서도 근거가 아주 적은 루머와 그 루머를 통해 펼치는 제 망상임을 다시 한 번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뉴 단간론파 V3 소개영상 2
● 슈로대 V를 기대하며 10년 전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오랜만에 보았습니다. 에반게리온 서라고... 안도 뭐 하니..... 미사토 누님은 언제 봐도 누님 캐리겉의 모범이네요. 기댈 수 있는 저 든든함, 그러면서도 헛점이 있는 귀여움!
● 발매가 한 달 정도 남은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이 DLC 로드맵을 발표했네요. 시대의 흐름인 건 알지만, 닌텐도 게임까지 이러니 씁쓸하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