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는 정보를 공유하는 행위이죠 그게 나쁜건 없다고봐요 다만 보는 사람이 주의해서 봐야하는 점이 있다고 봐요 예전에 tv아 공영장소 방송에서는 "대중은 판단능력이 부족하거나 다횟수의 영향을 받는 이미지에게선 무조건 사는 경향이 있으므로 " 그런 것들을 자제 해왔다고 생각해요 마치 선생이 학생을 가르치는 것처럼 엄마가 아이에게 가르치는 것처럼 목마른 말에게 물을 길러다 주는 것처럼 ...
그렇게 능동적이지 못한 소비를 하게 만들어진것이 지금의 문화로 고착화 된것 같기도 하고요
다른 쪽의미로 볼땐 홍보의 경쟁화로 가져오는 나쁜 면들을 두려워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제 생각은 좀더 개방적 사고로 조금씩이라도 발전하는 것이 어떻겠나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