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레나를 잡아보는분들을 위한 공략이 아니고 국콤과 판정등 기본을 알고계신분을 위한공략----
-----------------스킬분석---------------------
평타(원앙각) - 범위가 괜찮으며 근거리판정에선 2등급쯤 되는듯하다.(1등급은 루이스, 다이무스등).
금강쇄(던파의 그 금강쇄...) - 레나 콤보의 첫 시작으로 많이쓰며 회피용 난입용으로도 쓰인다. 발동속도가 빨라 적을 잘 맞추는거같지만 또 써보면 범위도 그닥인거같고 의외로 잘 안맞는다. 이동중인 적에게는 예측샷을 날려야한다. 숙달자는 축퇴-금강쇄콤보를 잘쓰는데 이후 아래에 서술. 하단판정 존재.
축퇴 - 콤보의 마무리이다. 서있는적을 상대로는 쓰면 자살행위이고...(판정좋은 평타를 쓰자) 다운된 적에게만 주로 쓴다. 축퇴를 맞고 날라간 적,철거반,립은 날라가는동안에 닿은 모든 물체에게 데미지를입히며 다운시킵니다. 철거반을 타워쪽으로 축퇴로 날려버린다면 타워도 데미지를입는다는이야기.
섬전각 - 레나콤보의 중심이 되는 그 섬전각! 공중에서 회전하며 3타를 치는데 막지막타를 맞은 적은 레나가 보는 방향으로 날라가게된다. 레나가 보는 방향으로 날라가게되므로 시점조준을 잘 해서 아군쪽으로 적을 던져주던가 하자. 실컷 콤보날리고 개피인데 적군속으로 날려버리면 빡친다...적이 앞,옆,위 어디있어도 잘맞고 금강쇄맞추고 쓰는 메인스킬!. 시전중엔 원거리 슈퍼아머다.
잡기(무릎지옥) - 적을잡고 무릎으로5번찍는다. 연타를 느리게하면 엄청난 시간끌기가 가능하여 적절히 써먹으면 재밌다. 아군이 백업하러 올때까지 적군 한명잡고 시간을끈다던가, 슈퍼아머쓴 도일잡아서 풀릴때까지 시간을끈다던가, 궁으로 트루퍼 막타먹으로 오는적을 헛방치게하는데도 좋다.
기어1질주(스페이스) - 말그대로 질주. 엄청빨리 달린다. 질주쓰고 가만히냅둬도 앞으로 가지만 W키를 눌러주면 더 많은거리를 달린다. 질주가끝나기전에 클릭하면 축퇴를먹이듯이 질주킥을 날리는데 이후 다운된적을 금강쇄로 띄우고 능욕해주면 좋다. 질주킥은 처음엔 잘안맞지만 하다보면 잘맞춘다. 레나는 이 질주를 이용해서 전장에 빠르게 합류하고 이탈할수있으며 테러를막기에도 좋다. (하지만 상대가 도일이라면초스트꽂히는걸 보고있어야한다...)
궁극기(기어2강력강화) - 레나를 살인병기로 만들어주는 궁이다. 일정시간동안 공격력과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쿨타임과 방어력이 감소된다. 궁링3개를 다찍으면 공격력이 장갑2개만큼의 증가라서 후반에 궁쓴 레나는 가희 사신과같다. 공격속도와 쿨타임이 감소되므로 평시에는 할수없던, 하기힘들었던 콤보를 넣을수있다. 레벨이 높은 상대가있다면 꼭 궁을쓰고 상대를 잡아주자. 코인이 엄청시리들어온다.
퍼스널액션(가슴쓰담쓰담) - 일정시간 회피력이 증가한다. 지만 이건 부가적인거고 메인효과는 자기 가슴을 쓰다듬는것이다. 아군에 레나가있고 난 리스폰을 기다리는상태라면 아군 레나의 화면을 정면에서 보자.
---------------------운영법-----------------------
레나는 기본적으론 은신없는 시바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1:1상황에서 거의 최강급이고 따로노는 적군 하나하나 암살해가는그런캐릭, 하지만 2:1은 못하는 그런캐릭
레나는 꾸준히 성장시켜야하는 타입이므로 적절한 밸런스캐릭으로 가지만 상대의 국콤한번에 죽지않을정도로만 방을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은 나중에 사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축퇴 - 금강쇄 콤보를 꼭 익히셔야하는데요, 잘안맞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잘못된 방법으로 콤보를 넣으려고 하니까 안되는겁니다. 축퇴 금강쇄 콤보를 넣을때는, 축퇴를 쓰고난후에 '아 금강쇄로 이어볼까?' 이러면 안됩니다. 축퇴를 쓰기전에 '축퇴쓰고 금강쇄써야지'라고 먼저 생각을 해야합니다. 무슨소리냐고요? 축퇴를 쓸때는 시야가 고정되어있습니다. 이후 축퇴를 맞고 날라간 적에게 다시 에임을 조준하여 금강쇄를 쓴다면 이미 상대는 일어날준비를하고있습니다. 축퇴를 맞추기전에 에임을 미리 상대가 축퇴를 맞고 날라갈위치에 조준한다음 축퇴를 쓰고 이후 바로 금강쇄를 써주셔야 금강쇄가 들어갑니다.
난 저렇게안해도 잘만되는데? ㄴ 반응속도가 엄청빠른분으로서 부럽다는말밖에...
레나의 궁극콤보로는 이것이있습니다.
평타 - 축퇴 - 금강쇄 - 1타 - 잡기 - 섬전각 - 축퇴
기어2를 쓰고 했다면 다시 금강쇄로 돌아가셔서 계속하시면됩니다.
굉장히 빠듯한 콤보로서 꽤 어려우며, 부분부분만 떼어서 자신의 콤보로 응용하는것도 좋습니다.
연습장에서 0렙으로 기어2키고 저 콤보를 금강쇄로 루프하여 2번해봤는데요 4500빠지더이다...
------------------조언---------------------
아래의 상황은 금강쇄를 먹인후의 선택지들입니다.
적군이 강하여 내 국콤으로 끝낼순없지만 저기 뒤에 아군이 지원하러온다 -> 금강쇄 - 잡기로 최대한뻐기기
적군이 강해서 내 국콤으로 끝낼수없고 아군도 멀리가있고 국콤이후 상대가 기상하고 난 죽을거같다 -> 국콤후 도주
적군은 내 국콤에 죽일수있는데 저쪽에 백업하러오는 애들이 보이네?? -> 국콤으로 적군 잡고 죽기 or 그냥 도망가기
답은 없는거지만 전 보통 저렇게합니다.
그리고 이건 모든캐릭 공통해당사항인데요,
캐릭터마다 고유의 무게가있습니다. 캐릭터셋팅에서의 그 무게가아니라 캐릭터가가진 고유의 무게요.
도일,휴톤은 굉장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띄우는공격을해도 다른캐릭보다 덜뜨고 콤보도 잘 안들어가게됩니다.
물련들은 굉장히 가벼워서 굉장히 쉽게 콤보를 할수있고요. 가벼워서 더 안되는경우도있긴하지만...
한 예로 금강쇄 - 1타잡기를 일반캐릭들에게하면 잘되지만, 물련에게하면 1타잡기타이밍을 조금 늦춰야하고, 주먹깡패에겐 그냥 잡아야합니다.
이 예는 다이무스의 질풍베기에도 적용이 됩니다. 질풍베기 이후 잡기or평타3타or1타잡기
레나의 궁극기 저는 이게 십사기라고 생각합니다. 이 궁을 잘 활용하면 올킬도 노려볼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