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축구가 엄청난 투자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명망있는감독 유럽에서 뛰던 유명한선수들이 쏙쏙 영입되고 있지요.
따라서 중국축구가 크게 발전할꺼라는 예상들이 나오고있지요.하지만 제생각에는 중국축구의 투자는 중국보다는 한국에게 큰도움이될꺼같아요.
우선 자금줄이 말라서 죽어가던 k리그가 중국덕분에 자본이 유입되고 있죠. 비록 좋은선수들을 보내주지만요.
그렇다면 선수의 유출이 나쁘기만 할까요?? 저는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중국에서 한국선수들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요.그렇기에 많은선수들이 중국행을 택하고 잇는데,,
그렇게 간 선수들은 중국선수들과의 비교에서 우위이기때문에 기본적으로 출전은 보장되고 더군다나,,
유럽에서 뛰던 좋은선수들과 동료로 상대편으로 만나 경기하고 좋은감독의 지도를 받으며 성장한다면,,
실력도 키우고 유럽을 간접경험할수 있는경험이여서 유럽진출전에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오히려 중국축구의 발전을 막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동안 중국축구의 문제점이 투자의 문제도 있지만 가장큰문제는 국민성입니다. 중국인들은 워낙 내기와 도박을 좋아하죠!!
그러다보니 모든스포츠가 내기혹은 도박과 연계될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선수들의 멘탈리티 자체가 선수로가 크게 성장하는것보다 어떻게 하면 선수로 크게돈을 벌까입니다.
그렇기에 이미 프로선수급만되도 오직 돈만생각하지 자신의 실력발전에는 관심이 없죠..
이는 혼자 모든것을 책임지는 1인스포츠가 아니라 여러명이 책임을 나누는 팀스포츠에서 크게 나타날수 밖에없죠.
이러한 멘탈을 가진 선수들이 많은 투자로 돈을 더받으면 열심히 할까요?? 저는 오히려 나태해질꺼라고 생각합니다.
선수로 소속만되도 많은 돈을 버는데 뭣하러 열심히 뛰고 실력을 닦아서 유럽진출을 꿈꿀까요??
전술을 공부하고 전술적인 움직임을 할수 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축구의 멘탈리티는 오래전부터 회자됐고 쉽게 해소될수가 없는 문제죠.
이미 이것이 증명된것이,,아챔에서 중국리그팀이 우승도 하고 상위건을 하고 있지만 중국대표는 예전하고 다름없이 계속 망조이죠~
그렇기에 성실하고 죽기살기로 노력하며 적응하는 한국선수들이 더욱더 인정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자리잡은 중국선수들은 나태해지고 남은 자리는 한국선수들이 차지하게 됩니다.
결국,, 중국축구의 부흥을 오히려 한국의 선수들이 잘활용한다면 유럽진출전 경유지로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돈은 중국이 쓰고 노른자는 한국이 가져가는 상황이 될꺼라봅니다.
이상 뻘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