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패키지는 일반판, 리미티드 에디션, 콜렉터즈 에디션 세 종류가 발매됩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미티 아트북과 스틸북, 한정판용 DLC가 제공되고, 콜렉터즈 에디션은 리미티드 에디션에 주인공의 피규어가 추가된 구성입니다. 가격은 각각 59,800원, 79,800원, 129,800원. 만약 아직 PS4가 없는 분이시라면 500기가 스탠다드 PS4(블랙/화이트) + 호라이즌 제로 던 + PS Plus 3개월로 구성된 번들팩도 예약판매 중이니 참고하세요!
PS Store를 통한 온라인 선주문도 시작되었습니다. DL 버전은 일반판과 디지털 디럭스 두 종류가 발매되며, 두 버전 모두 디지털 특전으로 테마와 노라 DLC 팩을 제공, 거기에 디지털 디럭스에는 리미티드 에디션에 들어가는 한정판용 DLC와 아트북 디지털 버전이 들어갑니다. 가격은 59,800, 69,800원이며 현재 PS Plus 회원은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전 다운로드 역시 진행하기 때문에 디지털 선주문 시 발매일 새벽에 바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PS4 프로 홍보에 자주 사용될 만큼 현재 소니가 적극 밀어주는 게임입니다만, 오늘 낮 12시부터 진행된 예약판매는 상당히 여유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보통은 몇 분 안에 다 팔리는 게 한정판인데, 오플소를 작성 중인 이시각에도 겜우리와 AT게임에 리미티드와 콜렉터즈가 모두 남아 있네요. 소니가 적극 밀어주는 기대작인 만큼 충분히 많은 물량 + 최근 부실한 AAA게임이 많아지면서 얼어붙은 예판 심리 + 전작인 킬존의 영향으로 낮아진 제작사 게릴라 게임즈의 평가가 겹친 영향으로 보입니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정말 오랜만에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한정판을 구입할 수 있는 예판이 되었네요. 여러 요인 중 물량의 영향이 커서 앞으로도 이런 여유로운 예판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H2 인터렉티브가 국내 게임사인 이십일세기덕스에서 개발 중인 '레이서즈 더트'를 2017년 1분기 중에 발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래픽은 구식으로 보이지만, 플레이해본 분들은 다들 재밌었다고 입을 모아 말씀하시네요. 혼자서 깊게 즐길 수 있는 커리어 모드, 4인 화면분할을 지원하는 로컬 플레이 모드, 전 세계 게이머와 실력을 겨루는 멀티플레이 모드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PS4, PS VITA / (일본) 1월 19일]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 한국어 트로피 확인
한국어판 발매가 확정된 JRPG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의 한국어 트로피가 확인되었습니다. 일본 발매까지 딱 1주일 남은 시점이라 일본어 트로피가 등록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만, 한국어 트로피까지 같이 등록되었다는 것은 한국어 버전 개발이 상당히 진행되었다는 의미이죠. 동시발매까진 어렵더라도 생각보다 금방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영상과는 별개로, 이유는 잘 모르지만 호라이즌 제로 던의 치명적인 스포일러가 웹에 퍼졌습니다. 루리웹에서 한바탕 폭풍이 지나갔고 발매 전까지 어그로는 늘어날 테니 관련 정보 탐색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니폰이치 신작 티저 사이트 오픈 & '추방선거' 티저 사이트 갱신
니폰이치가 추방선거에 이어 새로운 티저 사이트를 열었습니다. 현재로선 의문의 그림과 BGM 외에는 공개된 것이 없는 상황.
한편 얼마전 니폰이치가 정식 공개한 PS4 & PSV 타이틀인 '추방선거'의 티저 사이트가 갱신되었습니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볼 수 있는 것 외엔 새로운 정보는 없습니다만, 출처에는 플랫폼이 PS4, PS VITA로 되어 있고 발매 예정일은 4월 27일이라네요.
두 작품 모두 한국 정발 여부는 미정이지만, 최근 니폰이치가 한국어화에 적극적인 만큼 기대해볼만합니다. (일본에서는 단간론파 V3가 오늘 발매되었지만, 한국어 발매는 현재로선 기대하기 어렵네요.)
1월 20일부터 진행되는 대만게임쇼(타이페이 게임쇼, TpGS)의 참가작 및 주요 이벤트 시간표가 나왔습니다.
대만게임쇼는 규모는 작더라도 한국 게이머로선 주목할만한 행사입니다. 플스 게임 다수, 특히 일본 게임 대다수의 대만용 번체 중문판 발매가 한국어판으로 연결되는 것을 감안하면 한국 게이머로서는 관심이 갈 수밖에 없죠. 실제로 2014년, 영웅전설 섬의 궤적 1, 2의 한국어판 발표가 있었죠. 현재도 대만게임쇼를 의식했다는 듯이 디지몬 월드 -next Order- PS4판의 중문화가 발표되었구요.
김칫국 좀 마시는 분들은 킹덤 하츠를 기대하고 있고, '이스 8' PS4판이나 '섬의 궤적 3' 관련 정보는 실제로 발표될 가능성도 상당히 높습니다. (팔콤의 이벤트는 22일 오전으로 잡혀 있습니다.)
한국 PS Plus 2016년 총결산
2016년 한 해동안 한국 PS Plus 회원에게 제공된 무료 게임에 대한 통계가 올라왔습니다. 물론 단순히 산술적 덧셈으로만 그 가치를 매길 수는 없으니 불만이 많이 나오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그래도 1년 동안 꾸준히 무료게임 받으면서 멀티플레이나 세이브 데이터 클라우드 저장을 이용하면 제 값은 하는 서비스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