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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를 위한 공략. Ver.1.0
게시물ID : cyphers_152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마류원
추천 : 6
조회수 : 760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2/09/02 00:51:00

로라스 -

1. 용성락은 예상해서 찍는것이다. 연습을할땐 윈드러너(바람캐릭터 스페이스 스킬) 로 연습하면 편함.

2. 평타는 은근 속도가 빠르다.

3. 기상창은 사용중에 소량의 무적시간을 가지고있다. 다운기를 피할수있다.

4. WW + 투창= 강투창 ( 맞을경우 팅겨나감 or 끌고올수있다. )

 

드렉슬러

1. WW+평타 = 강투창 ( 데미지가 강하다. )

2. 각도를 높여서 궁극기를 사용시 벽을 넘어 공격이 가능하다. ( 약간 짧다. )

 

타라

1.  공간발화는 공격속도가 매우빠르며, 일어서서 사용시 선딜없이 공격가능하다.

2. 혼불의 방어력증가는 복리로 적용된다.

3. 유성낙하를 각도를 높여쓰면, 벽을넘겨 사용이가능하다. (EX:벽궁)

4. 정념폭팔에는 쿨타임을 소량감소시켜주고, 왼쪽뒷편이 공격범위가 제일 넓다.

5. 평타는 약간의 유도력을 가지고있다.

6. 유성낙하는 생성형이아니라 떨어트리는 궁이기때문에 지붕이 있을경우 떨어지지 않는다.

7. 평타는 곡사포 형태로 날아간다. 고로 상자을 넘기는것도 가능하다.

 

나이오비

1. 불꽃의 성채에는 기본적인 체력이있고, 그 체력이 다닳기전까진 원거리 공격을 차단시켜준다.( 벽의 효과기있어서, 벽궁등을 못쓰게도 가능하다. )

2. 불꽃의 성채를 쓰고, 성채안쪽으로 평타를 쓰면 평타를 맞은 캐릭터는 화상에 걸린다.

3. 불놀이를 사용시 사용한곳에 불길이 남으며, 밟으면 화상에 걸린다.

4. 초열지옥은 판정이 원통형이고, 윗쪽으로 판정이 소량 존재한다. 고로 비행도 떨어트릴수있다.

5. 초열지옥은 근접공격 판정이다.

 

루이스

1. 평타를 캔슬하고 드라이아이스를 사용가능하다.

2. 슬라이드로 상자윗쪽으로 이동가능하고, 번지도 가능하다.

3. 용성락과 비행을 드라이아이스 혹은 영구동토로 사용중에 얼릴수있다.

 

토마스

1. 평타를 캔슬하고 드라이아이스를 사용가능하다.

2. 서릿발감옥은 맞은상대를 중심지로 이동시켜 벽을 만들어준다. 또한 자체 체력이있고 벽으로서의 효율성도 좋다 ( 단 ! 성채보단 벽으로의 효율은 안좋다. )

3. 아이스버그에 빙결확률이 30%정도 존재한다.

4. 평타의 빙결확률이 20%정도 존재한다.

 

휴톤

1. 안면가드는 등짝을 제외한 모든공격을 데미지를 대폭 감소시켜준다.

2. 핵펀치는 후판정도 존재한다. 경직이 심할경우 팔을 못휘두르게 된다.

3. 바야바는 쿨타임이 15초로 전 캐릭 통틀어 길다.

4. 조준유도를 사용시 서든어퍼가 90도 꺾어서 들어간다.

5. 핵펀치는 팔을 휘두르는 스킬이라 옆 판정이 넓다.

6. 짐짝 던지기는 잡을땐 슈퍼아머 던질땐 무적이다. 또한 날아가는적을 상대가 맞는다면 넘어지게된다.

 

도일

1. 근육다지기 사용시 공성공격력 추가와 대인공격력 감소가 있고, 방어력이 증가한다. 또한 슈퍼아머가 존재한다.

2. 수호자와 트루퍼를 잡을땐, 근육다지기를 사용해도 소용이없다. ( 슈퍼아머용도 )

3. 조준유도를 사용시 서든어퍼가 90도 꺾어서 들어간다.

4. 초스트레이트는 직선으로 팔을 뻗는 스킬이라 옆으로 판정이 미미하다.

5. 래리어트는 시전시 원거리 슈퍼아머가 존재한다.

6. 짐짝 던지기는 잡을땐 슈퍼아머 던질땐 무적이다. 또한 날아가는적을 상대가 맞는다면 넘어지게된다.

 

다이무스

1. 심안도 사용시 정면에 들어오는 모든 근접공격의 데미지는 0이 되고, 심안도 공격시 무적이된다.

2. 질풍베기를 하단판정기 맞은적에게 바로쓰면 적은 질풍을맞고 높게 뜨게된다. ( 콤보 이어넣기 좋다. )

3. 참철도는 강제 잡기 판정이다. 고로 잡기가 안되는 핵펀치, 초스트레이트, 방울가두기등을 강제로 잡기가 가능하다.

4. 보름달의 공격력은 3단계로 변화한다. 1차지, 2차지, 풀차지가 존재한다.

 

이글

1. 평타를 사용하면 첫타에는 경직이 존재하지않는다.

2. 뇌안도는 모션이 강제로 발동되는것이기 때문에, 뇌안도사용하고 스킬도중에 원거리 공격을 맞으면 스킬은 자동 캔슬된다. ( 모션때문 )

 

자네트

1. 평타는 직선으로 움직인다. 옆으로 판정이 매우 적다.

2. 자발레타 / 프레스토 / 팬텀스텝은 어느정도 이동이 가능하다. ( 도망갈땐 팬텀스탭 -> 프레스토 -> 자발레타순으로 사용하면 좋다. )

3. 모든스킬의 방어 무시 데미지가 존재한다. ( 고로 후반에서 매우 강한캐릭이 된다. )

4. 로즈 드라이브중에 마우스를 움직이며 사용가능하고 앞으로 전진도 가능하다.

 

트리비아

1. 박쥐폭풍의 유도력은 정면상의 적을 모두 따라갈수있다.

2. 부츠커터는 구석에서 맞을경우 박쥐폭풍과 비슷한 데미지가 나온다.

3. 비행시 시간이없을때 맥시머를 사용하면 시간이 추가로 증가한다.

4. 변이를 사용하면 적이 보았을경우 어딜 보고있는지 모른다. 고로 역습도 가능하다. ( 또한 무적이고 10%의 이동속도 감소가 있다. )

 

시바

1. 섀도 스토킹상태는 방어력이 대폭 감소된다.

2. 모든스킬이 선딜이 조금 존재하기때문에 평타를 쓰고 연계하는것이 도움이된다.

3. 배트스웜에는 미미한 체력 회복 효과가있다.

 

클레어

1. 디펜시브 프리즘을 통하여 초반에 공격하면, 데미지가 약해지지만 후반에는 더욱 강해진다.

2. 디펜시브 프리즘과 타워를 겹처서 놓게되면, 클렌징빔 사용시 1대 데미지 + 분산(3타) 데미지도 같이 들어간다.

3. 엔젤프레스 사용시 찍는도중은 무적이아니지만, 돌아오는중은 무적이된다.

4. 디펜시브 프리즘은 상대의 원거리 공격을 막을수있다.

5. 블링크는 벽을 넘을수없다. ( 서릿발감옥, 불꽃의성채, 참나무장벽이 그 예시이다. )

 

앨리셔

1. 평타를 누르고있으면 챠징이된다. 1타의 평타로 변하게되고, 맞은적은 다운이된다.

2 평타를 챠징하고있으면 이동속도가 감소된다.

3. 블링크는 클레어와 동일하다.

4. 심판의빛은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받게되면 강제로 풀리게된다. 고로 안맞는곳이나, 노충전으로 쓰는것도 좋다.

5. 축복의 빛을 팀원에게 사용하면 5점을 준다.

 

웨슬리

1. 카인보다 긴급회피 쿨타임이 짧다.

2. 공성류탄은 말그대로 공성데미지가 꽤 높게 측정되어있다.

3. 평타를 사용하고, 재장전하는도중에 총알 갯수를 1로 고정하는 막타 테크닉도 존재한다. ( 막타를 맞을경우 상대는 강제 다운 )

4. 회복 1200당 1어시를 주게된다. 후반가면 400씩 차고 3개씩 던지는 1어시씩 꾸준히 챙길수있다.

5. 지원폭격은 타라의 유성낙하와 같은 벽궁이 사용하고, 유성낙하와 다르게 생성형 궁이기 때문에 지붕이 있더라도 떨어진다.

 

카인

1. 웨슬리와 똑같은 막타 테크닉이 존재한다. ( 단, 웨슬리와 다르게 강한 경직과 넉백을 준다. )

2. 센트리를 박을경우 5점을 준다.

3. 유일하게 평타를 기본링으로 준다.

4. 궁극기인 드라그노프는 비행중인 상대, 윈드러너중인 바람캐릭터, 용성락등을 맞출수있고, 아이템의 효과를 제일 많이 받는다. ( 사정거리 증가 )

5. 웨슬리와 다르게 류탄은 대인공격력이 높다.

 

샬럿

1. 물방울쿠션은 고유의 값이 존재한다.

2. 파워싱크는 하단판정보다 상단판정의 조금 더 높게 측정되어있다.

3. 파워싱크를 사용하면, 중심지로 적이 모이게되는게 이때 헤비레인보다는 살수포로 밀어주는것이 효과가 좋다

4. 헤비레인은 첫타 경직이 존재하고 맞은적은 치명타가 감소된다.

 

마를렌

1. 물방울 쿠션은 샬럿과 같은 고유의 값이 존재한다.

2. 발리스타는 곡사포형태로 날아가게된다. 고로 상자를 넘겨서 공격하는 테크닉도 가능하다.

3. 평타는 소량의 경직이 존재한다.

4. 머큐리 글로브는 자체 체력이 존재하고, 점프하고 왼클릭을 사용하면 던질수가있다. 던지고나면 그자리에서 떨어지게되므로 이것을 응용한 본진귀환 머큐리도 가능하다.

5. 방울가두기는 대인공격력이 매우 높다. 또한 잡기판정이다. 또한 챠징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고, 마를렌에게 잡기를 걸수없다 ( 단, 참철도는 강제잡기이므로 걸린다. )

 

레이튼

1. 일렉버스트 사용시 전자기방출을 라이트닝 스탭과 병행해서 사용이가능하고 평타가 4타에서 8타로 바뀌며, 썬더클랩의 발동속도와 기절확률을 증가시키고 라이트닝스탭의 쿨타임을 비약적으로 줄여준다. (단, 비행과 다르게 시간이 다되더라도 맥시머 사용시 효과가 없다. 대신 데미지 증가율은 적용된다. )

2. 전자기방출은 최하단 판정이고, 일렉버스트를 사용시 크기가 커지므로 상자위에 있는 적도 끌고올수있다.

3. 썬더클랩도 질풍베기와 마찬가지고 하단판정기를 맞고 살짝 뜬 적에게 들어간다.

4. 라이트닝스탭은 사용시 90도로 움직일순없지만, 대각선으로 살짝이동이 가능하다.

 

윌라드

1. 구형번개와 평타를 맞출경우 바로 3감전이되며, 이때 번개사슬을 사용시 기절에 걸린다.

2. 궁극기인 천둥벼락은 3감전에 걸린적에겐 비약적으로 쫓는 속도가 빨라지며 데미지가 증가한다.

3. 뇌보법은 라이트닝 스탭과 다르게 90도로 이동이가능하다. ( 보통은 입력시간이 짧아 힘들다. )

4. 윌라드의 모든스킬은 선 딜레이가 매우길다.

 

레나

1. 질주는 높은곳에서 떨어질경우 질푸에서 풀리게된다. 고로 떨어지면서 질주를 쓰게되면 뻘짓이 된다.

2. 섬전각은 원거리 슈퍼아머가 존재한다.

3. 궁극기인 기어2를 사용하게되면 장갑을 2장, 신발 2장을 산 효과가 나타난다.

4. 축퇴를 맞은적이 날아가는 도중에 적이있다면, 적은 넘어지게된다.

 

스텔라

1. 능파미보에는 원거리 슈퍼아머가있다. 또한 조금 늦게 써주는것이 누워있는적을 띄울때 좋다. ( 연계할땐 능파 -> 최심장 )

2. 섬전연각에는 원거리 슈퍼아머가 존재한다.

3. 궁극기인 기어 3 스타라이트는 시간이 끝나갈때 맥시머를 사용하면 역장이 다시펼쳐지며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4. 축퇴를 맞은적이 날아가는 도중에 적이있다면, 적은 넘어지게된다.

 

미쉘

1. 더스트 토네이도는 원거리 공격판정이다. 고로 부당거래를 킨 히카르도는 제약없이 돌아다닐수있다.

2. 일루젼쉴드는 첫타의 거리는 짧으나, 한번 맞고 두번재 타격부턴 거리가 늘어난다. 또한 2타마다 경직이있다.

3. 미쉘의 바위굴리기는 타워가 존재해도 뒷쪽으로 넘어간다. 또한 언덕도 넘어간다.

4. 염동파는 2가지가존재하는데, 염동잡기와, 염동파이다. 염동잡기일땐 미쉘과 적은 무적이된다.

 

1. 초진공흡기는 링을 안찍게되면 상태이상저항이 매우낮아 기절과 빙결에 잘당한다.

2. 가시방패는 간혹 상대가 못보게된다. ( 이펙트가 사라짐 )

3. 참나무장벽에는 체력이 존재한다. ( 성채와 서릿발보다 높고, 초반에 매우높아 부수기힘들다. )

4. 무쇠가위는 방향키로 조정하며 언덕을 넘길수도있다. 시전자는 원거리 슈퍼아머이다.

5 염동파는 2가지가 존재하는데, 염동잡기와 염동파이다. 염동잡기일땐 린과 적은 슈퍼아머상태이다.

 

피터

1. 대청소는 벽을 뚫고 사용이가능하다. 고로 타워뒷쪽에있는적을 꺼낼때 유용하다.

2. 궁극기 원더홀은 잡기판정이다. ( 반강제잡기이다. 잡을수있는것도 존재하고 못잡는것도 존재한다. )

3. 입학선물은 맞을수록 데미지가 약해진다.

4. 평타는 선딜이 없다. ( 단, 경직도 약하고, 다운도 불가능하다. )

 

카를로스

1. 백라이징의 선딜은 모든캐릭중 손에 꼽을정도로 적다. 누웠다가 일어나는도중에도 맞출수있다.

2. 백라이징 -> 제트킥 = 제트킥이다.

3. 태클은 후딜이 존재한다.

4. 윈드러너는 쿨타임이 매우길다.

5. 싸이클론은 벽을 통과시킬수있다. 고로 1/3번타워 옆에있는 통로에서 타워뒷쪽으로 사용하면 맞는다.

 

빅터

1. 질풍가도는 주변에있는 아군의 이동속도도 증가시켜주며 평타를 무빙샷이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2. 회오리바람은 원거리 슈퍼아머를 아군에게 생성 시켜주며,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준다.

3. 돌풍각은 태클과 다르게 뒷쪽으로 거리를 벌리게된다.

4. 허리케인 블래스터는 슈퍼아머를 가지고있는 사람도 강제로 다운시킬수있다. 또한 각도를 높여서 사용할경우 대각선으로 넓게 펴지며, 멀리 날아간다.

5. 회오리바람은 언덕을 넘길수있다. ( 미쉘의 바위굴리기와 같다. )

 

호타루

1. 둔갑폭연으로 변신상태에서 맞는도중에도 반격이가능하고, 누워있을때, 높이 띄워져있을때도 반격이된다.

2. 그림자쐐기는 둔화를 걸수있다.

3. 비연폭은 8히트가 가능하고, 만약 성공시 전캐릭통틀이 데미지가 가장쌔다.

4. 점프후 비연폭은 맞을수록 데미지가 감소한다.

5. 환영분신은 효율이 매우 낮지만, 공성할때 높은 효율을 보여주며, 셋팅을 잘하면 왠만한 전투지원부대와 비슷한 수준이된다.

6. 점프로 떨어져서 본진으로 돌아올수있다.

 

트릭시

1. 시니컬왈츠는 오토호밍(강제자동조준)이므로 첫타를 맞췄을경우 2,3타는 확정으로맞는다. (단, 주변에 철거반등 어그로가 끌리는 것이있다면 추가조작을 해주어야한다. )

2. 도약은 2가지 형태가있다. 밟로밟는것과, F를 눌러 잡기를 하는것이 존재한다. 도약잡기는 무조건 따라가는것이므로, 질주,윈드러너,용성락,머큐리글로브사용시 등 따라가서 강제로 해제시킨다. ( 또한 기본 잡기와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는다. )

3. 도약은 추가타 입력시 뒤쪽으로 페이크가 가능하다.

4. 그림자쐐기는 둔화를 걸수있다.

5. 패닝이젝션에는 체력이 존재한다. 또한 사라질때 멀리 넉백을 시키며 다운시킨다.

 

까미유

1. 전환충을 사용하고 이면충을 쓰면, 상대는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는다. 이때 충각을 맞출경우 데미지가. 2배가량 쌔진다.

2. 반딧불교향곡에는 버프가 존재한다. 방어력과 회피율을 증가시켜준다.

3. 전환충을 사용하면 HP를 소량 회복시켜준다. ( 미라클 레지던트 (상의유니크)가 존재하면 이면충이후 닳은피를 거의 다 회복시켜준다. )

4. 광충초수는 상대 원거리 딜러를 무력화시킬때좋고, 선딜이긴 캐릭터에게 걸어주면 잠시동안 공격을 봉쇄가능하다.

 

히카르도

1. 불멸자를 사용하면 치명타가 30이상 증가한다.

2. 벌레방출은 맞을수록 데미지가 감소한다.

3. 부당거래는 원거리 슈퍼아머와, 공격력 이동속도 버프를 생성시켜준다. ( 더스트 토네이도등, 특정상황에서 빛을 발한다. )

4. 거미지옥은 원거리 잡기 판정이다.

 

빠진부분과 추가시킬부분 말해주시고, 린과 미쉘잡기판정과 빅터와 카를 잡기판정이 헷갈려서 못적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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