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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곡괭이에서 레전드 오브 곡괭이가 나온다네요
게시물ID : gametalk_1517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텅스텐미스릴
추천 : 10
조회수 : 8537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4/01/11 10:58:53




 각종 패러디 요소와  숨겨진 요소들로 관심을 받았던 The King of Gockgang-E의 세번째 시리즈 입니다. 이렇게 세번째 시리즈 까지 만들게 될 줄 몰랐는데 게임을 즐겨주신 많은분들의 성원에 힘 입어 두번째 작품도, 세번째 작품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작업진행은 이미 50% 이상 되어있고, 좀 더 퀄리티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장르 : 횡스크롤 악숀 RPG 
플랫폼 : PC (Flash로 제작. 웹에서 무리없이 구동 가능!)
게임 내용 :

플레이어가 주인공을 컨트롤해 아무 죄없는 몬스터들을 이유없이 때려잡고 금품을 갈취, 더 좋은 장비와 기술들로 더더욱 몬스터들을 때려잡으며 진행하는 악마같은 게임.

전작에서 주인공이 최종보스를 물리친 시점으로부터 6년 뒤의 이야기로, 갓오곡과 동일한 무대인 '부모리스 아일랜드' 에서 펼쳐지는 사건들을 '또다른 주인공' 의 시점으로 풀어나가는 스토리입니다.

 

짤막한 티저 영상입니다. (2분 21초)
* 배경음 작업이 아직 끝나지 않은 관계상 영상에 사용된 bgm은 임시로 와일드암즈ost를 차용했습니다. 추후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작품의 주인공은 한손검과 방패를 사용하며, 전작의 주인공과는 다르게 정의로움

 



 

어느날 주인공은 뜬금없이 부모리스 아일랜드가 커다란 폭발에 휩싸이는 꿈을 꾸게 됩니다. 그 날 아침 집 앞 길목에서 수상한 외부인을 만나게되고, 외부인이 흘리고간 「이상한 시계」를 줍게되면서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미래에서 왔다고 말하는 수상한 외부인은 '박사'의 손에 의해 부모리스 아일랜드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고 주장하며 주인공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주인공은 이 얘기를 믿을지 말지 고민한 끝에 자신이 꾸었던 꿈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시계의 힘을 빌어 박사를 저지하기 위해 떠납니다.
 

밤,낮의 존재 - 던전을 클리어 하고 나면 해가 저물어 밤이되고, 집이나 여관에서 잠을 청하면 다음날 아침이 된다. 이로인해 날짜개념이 생기게 됨 (밤엔 모든 던전의 난이도가 대폭 상승)
날짜개념 - 밤이 지나고 날이 밝으면 하루가 지난다.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며 게임 내 모든 상황전개는 날짜로 인해 변화한다.
루프 - 주인공은 「시계」로 인해 시간을 거슬러간다. 그리고 반복되는 시간 속에서 다른 선택을 하는게 가능해짐
무기 강화 - 던전에서 몬스터들을 무찌르고 획득한 재료, 또는 NPC에게 받은 아이템 등 으로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무기마다 다양한 외형과 특성, 부가효과가 존재하며 최종 트리를 타면 일정 확률로 레어무기가 탄생한다.
적 패턴 다양화 - 단순히 달려들거나 원거리 미사일만 뱉었던 적들이 이제 다양한 패턴을 구사하며 플레이어를 압박한다. 
인챈트 시스템 - 절단, 타격 데미지만 구분 지었던 전작과 달리 속성공격이 도입되어 적을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이 더욱 다양해졌다. 강화와 마찬가지로 재료를 사용해 무기에 속성을 인챈트 할 수 있다.

보조무기(활) 사용 - 멀리 공중에 떠있거나 하는 적 또는 오브젝트를 맞출때 사용. 혹은 적의 약점을 공략할때 사용된다. 화살은 도구상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소모성이다.


그 외에도 새롭고 다양한 요소들을 많이 준비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2009.07 The King of GockGang-E  
플레이 - http://tpickaxe.tistory.com/entry/The-King-of-Gockgang-E
위키 - http://mirror.enha.kr/wiki/The%20King%20of%20Gockgang-E
저희 팀의 첫 작품 입니다. 생각치도 못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1.03 The God of GockGang-E  
플레이 - http://tpickaxe.tistory.com/entry/The-God-of-Gockgang-E
위키 - http://mirror.enha.kr/wiki/The%20God%20of%20Gockgang-E

1편의 인기에 힘입어 만든 두번째 작품입니다. KOG의 후속작이며 스토리는 이어집니다.
군 입대에 쫒겨서 제대로 끝맺음을 하지 못한게 아쉽네요

 

 

금액에 상관없이,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은 게임 엔딩 크레딧과 Team Pickaxe의 블로그 후원자 목록에 기재해드립니다.

* 혹시 모금이 실패하더라도 그 전에 후원해주신 분들도 후원자 목록에 기재해드립니다. (응원 만으로도 저희에겐 큰 힘이 됩니다)

 10,000원 이상 후원해주신 분들에겐 
The Legend of Gockgang-E 의 사운드 트랙(BGM)을 드립니다.
이번 레전드 오브 곡괭이는 BGM도 자체제작을 시도합니다.
퀄리티는 음.......많이 노력해보겠습니다

 

25,000원 이상 후원해주신 분들에겐 
The Legend of Gockgang-E 의 사운드 트랙(BGM)을 드립니다.
The Legend of Gockgang-E 의 설정집을 드립니다.
설정집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곡괭이 시리즈의 전체적인 세계관과 레전드 오브 곡괭이의 자잘한 설정들, 던전,NPC들의 컨셉이나 초안, 스토리, 각종 버그 영상(생기는 버그들은 계속해서 동영상으로 기록하고있습니다), 버려진 설정들, 일러스트 등 텍스트,영상,그림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50,000원 이상 후원해주신 분들에겐 
The Legend of Gockgang-E 의 사운드 트랙(BGM)을 드립니다.
The Legend of Gockgang-E 의 설정집을 드립니다.
특별한 전용 이름을 부여해드립니다.

레전드 오브 곡괭이는 게임을 시작할때 플레이어블 캐릭터(주인공)의 이름을 정하고 시작할 수 있는데 특수한 이름을 입력하면 기본 스테이터스 상승 등 부가 효과를 줄 예정입니다. 이름은 최대 6글자이고 원하시는 이름으로 등록해드립니다. 

말하자면 일종의 치트키라고 보시면 됩니다. 

 


덧붙여 이제 와서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시도하는 이유는...

저희가 자금 걱정 없이 게임 제작에 몰두하기 위해선 펀딩이 필요로 합니다. 50만이라는 액수는 저희 두 명이 작업 기간 동안 필요한 정말 최소 생활비이고, 아르바이트나 외주 같은 다른 일을 할 시간에 펀딩으로 자금을 충당하며 게임 제작에 정성을 쏟아 좀 더 나은 퀄리티로 게임을 공개하고 싶어서입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제작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목표 달성량을 초과해 모금이 된다면 추가되는 컨텐츠 목록입니다.


50만 달성시! - 펀딩에 성공합니다. 곧바로 후원자분들의 선물을 준비합니다.
100만 달성시! - 게임 내 도전과제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게임을 클리어 하고 나서 추가적으로 게임을 더 즐기게끔 하는 목표가 되어줍니다.
150만 달성시! - 숨겨진 던전 1개(맵이 아니에요)와 해당하는 던전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무기 한개를 추가합니다.
200만 달성시! - 굉장한 난이도의 숨겨진 던전1개 더 추가하고 해당 던전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레어무기 한개를 추가합니다.
250만 달성시! - 신규 서브스토리와 제작가능한 레어무기2종을 추가합니다. 미칠듯한 난이도의 히든보스를 추가합니다.
300만 달성시! - 클리어 특전 보스러쉬 모드를 추가합니다. 
400만 달성시! - 설정집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일러스트와 그림 많이 추가, 스토리 만화 추가)
500만 달성시! - 클리어 특전 아레나 모드를 추가합니다. 랭킹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혹은, 금액 말고도 총 후원자수가 만원단위로 돌파하면 해당하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예를들어 모금액 150만 달성시 추가되는 컨텐츠인 숨겨진 던전,제작 무기 한개는 모금액이 150만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총 후원자수가 150명이 넘는다면 목표를 달성한 것 으로 생각하고 해당하는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금액에 너무 부담갖지 않으셔도 총 후원자수로 목표를 달성시킬 수 있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보스러쉬 모드 : 게임을 한번 이상 클리어 시 해금되는 모드. 타임어택 방식. 정해진 장비를 갖고 보스방에 들어가 보스를 쓰러뜨리면 된다. 후에 500만 달성시 랭킹 시스템과 연동하여 클리어 타임을 기록할 수 있다.

* 아레나 모드 : 특정 도전과제를 성공할 시 해금되는 모드. 한 맵에서 진행하며 계속해서 몰려드는 적들을 물리치며 오래 버티면 된다. 랭킹 시스템과 연동



 

 



팀 곡괭이는 줏어 노인 두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름 대충 지었음)
팀 블로그 - http://tpickaxe.tistory.com/notice/1

노인 (노인철, 25)
- 그래픽 담당. 대부분의 사운드 작업도 맡아서 함
- 블로그 있긴 있는데 잘 안함 (http://kirbyx.blog.me/)

줏어 (최민철, 24)
 - 프로그래밍 담당. 아주 가끔 그래픽도 함
 - 블로그 하긴 하는데 가재사진밖에 안올림 (http://juter01.blog.me)
 



Q&A - 추후에 좀 더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이나 블로그 Q&A게시판에 써주세요.


Q : 왜 이번 작품은 제목이 레전드 오브 곡괭이 인가요? 곡괭이랑 무슨 관계가?
A : 이유는 게임 안에서 밝혀집니다.

Q : 왜 아직도 게임 그래픽이 흑백인가요?
A : KOG,GOG의 주인공을 완전 나쁜놈으로 만들기 위함도 있지만, 작업 진행을 수월하    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Q : 팀 마크는 무슨 뜻인가요?
A : 별 다른 뜻 없고 그냥 노인을 줍는 모습입니다...
 

Q : 전용이름을 갖게되면 스테이터스는 얼마나 오르나요? 
A : 나중에 자세히 목록을 작성해서 보여드릴텐데 일단 기본적으로 
공격력,방어력,공격속도,이동속도,스테미나 회복속도,부스터모드 지속시간 상승이라던가 몬스터의 골드드랍량을 늘린다던지, 잠수상태에서 패널티(공속저하,중력감소,산소가 바닥나면 점점 체력이 소모됨)를 받지 않는다던지 여러가지 효과를 생각하고있어요  
물론 다 한번에 모든 효과가 적용되는건 아니고 목록에서 고르는 방식으로 분배할 예정입니다. 후원자 전용 이름 말고도 게임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는 특수 이름들도 존재합니다.
특수 이름들은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후원자 본인이 원해서 공개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정한 이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걸 보게 되는 경우도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후원 페이지는 이곳입니다 : https://tumblbug.com/ko/the_log

개인적으로 정말 퀄리티가 준프로...아니 거의 프로급이라고 생각하는 게임중 하나네요. 특히 1,2편도 훌륭한 편인데 3편은 그야말로....ㄷㄷㄷ

벌써 5만원 후원은 매진이네요 무서울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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