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게에는 어마어마한 양의 질문들이 쏟아져 내립니다.
이때, 어떤 질문글에는 구체적인 답변이 달리고,
어떤 질문 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을 뿐더러, 반대를 먹고 보류까지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질문을 했을때 구체적인 답변을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소한 아래의 항목들만 지켜주시면 제대로된 답변을 얻을 거라 보장합니다.
1. 필요한 것들 가. 스크린샷
컴게분들은 궁예가 아닙니다ㅠ 어떤 현상인지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스크린샷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나. 사건 전 설명
어떤 행위를 취했을때 해당 사건이 발생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컴퓨터 또는 노트북 스펙, 운영체제 등)
ex) 화면이 까매요 ㅠㅠ(X),
제가 한성 ForceRecon 1950노트북 Win8을 쓰는데 전원을 넣고 정상적인 부팅 상태에서 윈도우 로고가 뜨는 도중에 갑자기 화면이 까매요 ㅠ(O)
다. 사건 중 설명
해결하고 싶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어떤 상태를 갖는지 알려주셔야 합니다.
ex) 화면이 까매요 ㅠㅠ(X)
전원을 넣고 바이오스 화면에서 갑자기 화면이 까매지면서 비프음이 5차례 연속으로 짧게 들려요 ㅠㅠ(O)
라. 사건 후 설명
해결하고 싶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취한 방법들을 모조리 기술합니다.
ex) 화면이 까매요 ㅠㅠ(X)
화면이 까매서 바이오스 리셋(점퍼를 이용), 메모리 탈착, 그래픽 카드 제거 후 부팅을 해봤는데 여전히 까매요(O)
정리 화면이 까매요 ㅠㅠ(X) 제가 한성 ForceRecon 1950노트북 Win8을 쓰는데 전원을 넣고 정상적인 부팅 상태에서 윈도우 로고가 뜨는 도중에 갑자기 화면이 까매요 ㅠ 그렇게 되면서 비프음이 5번 연속으로 짧게 들리는데, 바이오스 리셋도 해보고, 메모리도 탈착해보고, 그래픽카드도 빼서 부팅해 봤는데 여전히 그러네요... 다른 방법 없을까요?(O) |
2. 질문하기 전에
가. 구글 검색
질문자가 겪는 사건은 대부분 다른 사람이 먼저 겪어봤고 해결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먼저 구글이나 기타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검색을 해보면 해결책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 후, 컴게에 질문 해도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ex) 블루스크린 에러 코드들(구글 검색시 대부분 해결책이 제시되어 있음)
나. 제품 사용 설명서(메뉴얼) 필독
메뉴얼에 나와있는대로 안해서 발생하는 사건도 허다합니다.
메뉴얼은 증정된 악세서리가 아닙니다.ㅠ 제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메뉴얼을 꼭 읽어주세요
ex) 공유기 같은 제품을 메뉴얼을 참조하지 않아 설정방법을 묻는 질문들
다. 가격 비교 포털 이용
가격 비교 포털에 들어가시면 원하는 제품들이 스펙과 가격대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D사이트의 경우 스펙의 용어에 대한 설명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어떤 스펙을 봐야 원하는 성능을 낼 수 있는지도 나와있습니다.
그 후 원하는 제품들을 몇개 골라, 컴게에 물어보시면 충분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 노트북, 컴퓨터 추천 질문들
3. 질문한 후에
가. 답글 달기
답변자는 질문자가 문제를 해결하였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질문자의 응답 뿐입니다.
질문자는 해결했거나 해결하지 못했거나 지속적으로 답글을 달아 피드백을 받거나 해결됨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ex)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이렇게 했는데 아직도 ~ 식으로 안되네요.
나. 게시글 삭제 금지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게 절대로 아닙니다.
내가 모르는 것은 다른 사람도 모를 수 있고 그걸 공유함으로써 서로의 지식을 넓혀나가는 겁니다.
다. 같은 질문에 답변
이게 무슨 말이나면, 본인과 같은 상황에 처한 분들의 질문글에 답변을 하는 것입니다.
본인이 컴게에서 얻은 만큼 뿌려주셔야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