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유에서 처음으로 글을 남겨보네요.
환자 입안을 들여다 보는 직업이다 보니 항상 목에 무리가 가는 편이었습니다만..
제 증상은요..
1. 왼쪽 엄지 발가락과 검지 발가락에 감각 이상
- 처음에는 검지 발가락 끝 부위만 감각이 둔했었는데 지금은 엄지 발가락 끝 부분도 같이 감각이 둔합니다.
(일하면서 약 2주가량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증상이 개선되었지만 지금은 본격 치료를 위해 그만둔 상태라..그 한의원은 갈 수가 없습니다.)
2. 왼쪽 종아리에 하지정맥류가 생겼습니다.
- 발생한지는 꽤 된거 같네요. 전부터 누가 얘기해 줬는데 제 눈에는 잘 안보여 무심코 넘겼거든요.
3. 뒷목..대략 어깨라인 위치의 오른쪽 목뼈에 통증
- 이 곳 통증은 꽤 오래전(몇년)에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생기거나 어떤 작업을 할경우 생겼습니다. 마치 뭔가 꾹~눌른것처럼 답답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 최근에 이 부위 통증이 심해졌으며 손으로 맛사지하듯이 문질러 주다 보면 오른쪽 어깨에 약간 찌릿한 자극이 옵니다.
4. 계단을 오를때나 걸을때 발다닥을 최대한 이완시키듯이 걸으면(발가락이 무릅쪽을 향해 당기듯이) 발바닥이 찢어지는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 양쪽다인지 한쪽만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자주 있는일이 아니라서요..
! 현재는 가만히 앉은 상태에서 목을 앞으로 숙이면 오른쪽 어깨와 목이 연결되는 부위의 목뼈와 근육에 통증이 옵니다.
문의드리고 싶은것은 제 상태에 대한 온라인으로나마 조언을 듣고 현재 인천쪽으로 돌아온 상태라 한의원과 양의원중 어느곳이 나을지 잘 모르겠네요.
특히 인천에는 나00병원과 모00병원이 있는데 너무 조심스러 조언 받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