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97&name=subject&keyword=%C6%F7%BA%ED&l=511
현재 시프의 포블 딜사이클을 확정시킨 글입니다.
이 글만 보고 단순히 생각하면 포블을 유지하되 갱신은 비열 포블1타로 남은시간이 4초 이하일 때 해야겠구나! 라는 결론이 나오죠.
딱 지금의 딜사이클입니다.
확실히 파모칸에서 혼자 실험해봤을 때 딜량이 닥발칸보다 평균 10만정도 오르는것 같더라고요.(느낌만 그럴 수도 있음)
그래서 아 그렇구나하면서 잘 쓰다가 sp 1당 데미지가 아니라
비열함 + 포블 5타, 비열함 + 닥발칸, 비열함 + 포블 1타 + 남은 sp 발칸을 비교한 글을 봤습니다.
그 글은 인기가 별로 없어서 다시 찾으려니까 못 찾겠네요ㅠㅠ
결론만 기억나는건 비열함 + 포블 5타가 sp40 쓰는 기준으로 가장 강하다는 겁니다.
그러면 4초 이하 포블 1타 갱신이 아니라 시간 다 끝나갈때쯤 포블 5타가 가장 이상적인가?
딜레이를 고려하지 않아서 그렇지 않는냐라고 반박할 수 있지만 애초에 지금의 딜사이클을 완성시킨 첫번째글도 sp당 데미지만 고려합니다.
시간으로 꼬투리 잡으면 포블1타와 5타 비교가 아니라 닥발칸과의 비교부터 다시 시작해야해요.
그래서 저는 포블을 쓰면서도 찝찝함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죠.
진짜 중요한건 damage per second지 damage per sp가 아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 가면 더블스텝과 포블 5타, 발칸의 딜레이를 대략적으로라도 측정해보고 나만의 결론을 낼 계획입니다.
기승전질문으로 끝나서 죄송하지만 이 딜레이를 측정할 만한 좋은 방법있으시면 공유해주세요!
지금은 녹화 프로그램으로 녹화 후 sp깍이는걸 보거나 데미지 뜨는 걸 보고 판단해야할거 같은데 애매하네요.
제가 실험해보고 결론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아니면 본캐 열쇠 8개도 다 못 쓰는 유저라 시간은 좀 걸릴 수 있겠지만
나 자신이 만족할 만큼의 결론을 낼 수 있을 때까지 머리싸매고 도전해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