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 전 물잡는데 최소 45일은 기다리란 수족관 사장님 말에도 불구하고 라이브락에 갈조, 녹조가 끼자마자 니모를 넣고 말았습니다.
(수돗물받아 이틀 수조에서 돌리고 박테리아, 보충제 소금풀고 대략 10일정도 지난 뒤에 넣었네요.)
물맞댐의겨우 3시간가량 진행하고 넣었구요. 현재 건강해 보이기는 한데 밥을 잘 안먹습니다.
안먹는다기보다는 엄청 가려서 먹어요.
수면에 떠있는건 쳐다도 안보고 바닥에 떨어진것 역시 당연하게도 안먹습니다. 오직 수중에서 수류에 밀려다니는 사료만 쫓아가서 먹습니다.
그러다보니 먹는거보다 놓치는 사료가 많고 바닥에 떨어지는 사료가 많아요. 이게 분명 문제가 될꺼같아 청소하라고 크리너새우를 한마리 넣었습니다.
물맞댐하며 밥도 잘 먹고 수조에 들어와선 탈피까지해서 걱정 안했는데 불빛이 있으면 얘가 움질이진 않아서 현재 제가 원하는데로 바닥 청소를 잘 하고 있는건지를 모르겠습니다.(쇼크를 받았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바닥청소할 생물을 하나 더 넣으려고 하는데 어떤 생물이 좋을까요?
제 본 수조는 45, 38, 40 대략 70리터구요
섬프로 30리터수조가 있습니다.
현재 생물은 니모 둘, 크리너새우 하나, 코코웜, 산호는 버튼하고 또 하나는(사진) 이름을 모르겠네요.
그리고 니모가 바닥에 떨어진 사료는 안먹는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떠다니는것도 안먹을지는 몰랐습니다. 떠다니는걸 먹도록 유도할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혹시 말미잘 판매하는 아시는 수족관 있으신가요? 니모들이 산호를 호스트로 삼아서 산호가 피질 못하네요.ㅠ 지역만 대충 알려주시믄 제가 검색해서 찾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