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적 교육이 아닌 아직은 인간적 교육.. 착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아 일단 저는 부모는 아니구요 형이에요.
얘는 늦둥이구요. 갑자기 문득 든 생각에 제가 너무 애를 억압하고 있는게 아닌가.. 해서 글 올려봐요.
일단 애가 아토피가 있어서 아토피 있을땐 군것질 (과자같은거) 자제시키고 괜찮아지면 먹이고, 티비도 자주 보면 안좋을것 같아서 하루 30분정도로
제한시켜놓고, 주말에는 1시간씩, 그리고 애가 좋아하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나 그런거는 주말에만 그거 방송하는 시간에만 볼 수 있기로 하고,
애가 핸드폰 게임을 많이 하길래.. 계속 하다간 시력 나빠질것 같아서 하루 세판으로 제한시키고.. 제가 동생이랑 띠동갑인데 친구처럼 놀아줘서
막 저를 쌔게 자주 때리길래 이제 쌔게 말고 장난으로 살살은 괜찮다고 말해주고..
1. 이렇게 금지하는게 많은데 애한테 정서상 안좋을까요..? 나중에 성격상 뭔가 문제가 된다던지..
2. 근데 이렇게 해놔도 눈치 살살 봐가면서 자꾸 해요 ㅠㅠ 핸드폰 게임도 하지 말랬더니 하고.. 티비도 자꾸 시간 어겨가면서 보고.. 손 자꾸 빨고 물어 뜯
어서 두번이나 물집? 같은게 잡혀서 병원가서 짜고.. 그래서 손 빨지 말라는데도 자꾸 빨고..이게 이 나이때 아이들은 어쩔 수 없는건가요?
3. 그리고 애한테 제가 하는것중에 뭔가 싫은게 있으면 듣고 고치고 싶어서 물어봤는데 없대요.. 이게 진짠지 아니면 제가 무서워서 그러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