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적인 검사(검과 방패)플레이
근전접에서 전사가 취할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공격 스타일
1,장점
1 - 다른 그 어떤 스타일보다 월등한 방어력
물리 공격력 뿐만 아니라 화살 튕겨내기, 속성데미지(불,얼음,전기) 50% 반감
2 - 배쉬로 인한 적 공격 무효화
컨트롤만 잘하면 한방도 맞지않고 이길수 있다
강제 무장 해제 확률도 갖고 있다 ㄷㄷㄷ
3 - 전투중 왼손스왑으로 마법 사용 가능
참고) 이렇게 하면 마검사 플레이도 가능하기에 마검사플레이는 굳이 쓰지 않겠다
4 - 방패돌진의 위엄
스카이림 최고 벨런스 붕괴 스킬이기에
재미가 떨어질수 있다
2,단점
1 - 기본 공격의 낮은 데미지
스미싱,인첸트 사실 모든 무기가 스미싱과 인챈트로 사기템이 될수있다
배쉬 스테미나 먹는 귀신
로 보완할수는 있다
2 - 스테미너 부족
그나마 검사는 나은 편이다 양손전사는 더 심하다
회복마법의 휴식퍽과 스왑을 통한 마법사용으로 어느정도 보완 가능하다
(그냥 편하게 물약을 먹어도 된다)
3 - 한손무기의 짧은 길이
한마디로 컨트롤하기 어려운 편이다
퀵 리플렉스로 화면을 느리게 하면 보완 가능하다
2)쌍검사(검과 검) 플레이
방어를 포기한 공격 스타일.
뽀대나 공속을 이유로 대부분 쌍검이나 오른손 검+왼손 단검 사용
( 굳이 검만 할 필요는 없다)
참고)
1,한손무기의 종류
크리 30%퍽을 투자 가능한 검, 방어력 75%무시가 가능한 둔기, 출혈 효과를 일으키는 도끼
2,한손무기 종류에 따른 특성
공속 검 > 도끼 > 둔기
데미지 검 < 도끼 < 둔기
1,장점
1 - 빠른 공격으로 인한 빠른 플레이 가능
사실 이것 말고 뽀대가 제일큰 장점이다
참고) 유일한 장점 속도 더 올리기
노인챈 무기 두자루와 자연의 분노(용언으로 노인챈 무기에만 공속을 높여준다)
쌍수 공속증가 퍽이 필요하다
2,단점
1 - 낮은데미지
쌍수를 한다고 낮은 한손검 데미지가 오르진 않는다.
하지만 쌍칼 동시공격 파워어택(마우스 동시에 누르기)으로 보완가능하다
2 - 빠른 공격의 끊김
적들이 방어 하고 방패치기 날리면 빠른 공격이 뚝뚝 끊어먹히기 일쑤다
3 - 낮은 방어력
준비없이 쌍수 스타일로 적에게 정면돌격하면 높은 확률로 죽는다
하지만스미싱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스!미!싱!
(인챈트는 자연의 분노를 포기해야 하기에 신중해야 한다)
스미싱과 인챈트는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다 다음부턴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스미싱을 사용하면 어디가도 꿀리지 않는 쌍수스타일이 완성된다
4 - 단축키가 짜증남
꼬여서 자꾸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SKY UI의 지금상태 단축키로 보완가능하다
3)암살자(단검) 플레이
전투가 아닌 암살, 색다른 느낌의 rpg를 느낄수 있는 스타일
참고)한손무기 데미지 올리는 퍽을 찍으면 데미지가 올라가므로 한손 무기는 맞지만 단검만을 위한 퍽은 은신에 있다.
물론 단검 말고도 암살자 플레이를 할수 있다
하지만 모든 무기는 공격할때 소음이 생긴는데 단검은 소음이 없다는 점.
(단검을 사용하면 안들키고다수암살 가능하다)
공격력 15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단검을 써야한다
1,장점
1 - 순간 데미지 최강
공격력 120배까지 가능 어지간한 원킬
참고)은신퍽 단검 사용 15 X 쌍단거 사용 2 X 암살자길드 장갑 2 X 오크 특성 버서커 2 = 120
(단검은 무기중 가장 빠른 공속을 가졌지만 암살자는 불필요하기에
장점에 넣지 않았다)
2,단점
1 - 낮은 데미지
2 - 한손무기 피해 증가 인챈트 없음
3 - 짧은 사정거리
한마디로 암살자는 전투에 약하다
어찌보면 당연 전투까지 잘하면 밸런스 붕괴다
하지만 이마저도 쉐도우 워리어를 사용하면 보완할수 있다
4) 양손(대검)전사 플레이
일반적인 판타지 세계의 주인공 그러나 스카이림에서는....
1,장점
1 - 긴 리치
사실 공속떄문에 아무짝에 쓸모없음
2 - 강력한 일격
스테미너 잡아먹는 귀신
3 - 방패술 관력 퍽 양손무기에 적용 가능
그냥 방패쓰면 편하다
4 - 마상전투의 용이함
사실 마상전투 자체가 쓰레기
2,단점
1 - 스태미나의 엄청난 소모
이건 뭐 물약밖에는 답이없다
2 - 낮은 방어력
거리 공격은 피하던가 맞던가 둘중에 하나
3 - 느린 공격속도
덕분에 거리조절만 하다 죽기 쉽상
4 - 양손무기 퍽이 암담
방패 퍽 찍는게 나을 것 같다
필자는 어려워서 플레이하다 중간에 때려침
게임을 엄청잘해서 극한의 플레이를 원하시면 괜찮지만
(치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를 해야한다)
아니라면 인챈,스미싱,모드 이용 바람
5)궁수(활) 플레이
원거리에서 쫑쫑 피를 묻히지 않고 싸우는 스타일
1,장점
1 - 은신시 유용
활 공격력 3배 퍽과 가까이 다가갈 필요가 없어
보통 암살자플레이에도 사용
2 - 멀리있는 적 공격 가능
참고)활 사거리 조절 늘리기
스카이림 ini 수정
[Actor]
FVisibleNavmeshMoveDist=140000.0000
이게 참 재미지다
3 - 마상궁술 가능
컨트롤은 어렵지만 그런데로 쓸만하다
말타고 하는 공격중 제일 나은것 같다
2,단점
1 - 연사가 느리다
활마다 연사속도는 다 다른데
보통 공격력이 강할수록 느리다
가장 연사 빠른 활은 공격력 제일 낮은 평범한 롱보우가 아닐까 싶다
말이 나와서 하는 말이지만
활마다 연사속도만이 아니라 포물선도 다르니 활 길들이는 재미가 쏠쏠하다
2 - 정확도가 낮다
이건 컨트롤에 달린거니 익숙해져야한다
참고) 스카이림은 화살이 머리에 맞던 무릎에 맞던 데미지는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