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본삭금 떡볶이 실패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게시물ID : cook_13638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나.
추천 : 0
조회수 : 739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1/26 18:47:09
옵션
  • 본인삭제금지
너무 답답해서 아까 전에 지식인에 올린 글을 그대로 복사해 넣겠습니다. 제겐 중요한 문제입니다ㅠㅠㅠ

제가 떡볶이를 좀 많이 못 만듭니다. 라면볶이는 되는데 떡볶이를 성공한 적이 하나도 없어요. 그러다가 오늘 떡볶이에 다시 도전해봤는데 맛이 좀 그렇네요ㅠ

일단 레시피는 황금레시피 [떡볶이] 맛있게 만들기: http://youtu.be/8dLaAuVgTvY 이거 보고 했고요.

 물 500ml 붓고 야채를 나름 정량대로 넣었는데(양배추 8분의 1, 대파 한 대, 양파 반 쪽) 야채가 물에 잘 안 잠기길래(4인분 정도 되는 꽤 큰 냄비의 3분의 2 정도가 야채랑 어묵이랑 물이었네요...) 물을 두 배 정도 더 부었습니다.  

그렇게 끓이다가 야채는 좀 덜었는데 실수로 국물을 안 덜고 떡과 양념을 그냥 넣었습니다. 

그러고 계속 끓였는데 잘 안 졸여져서 계속 십 분 넘게 졸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간장이랑 소금 넣고 국물 맛을 보니까 좀 짠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괜찮겠거니 하고 더 졸였습니다.  

그러다 불 끄고 먹었는데 맛이 좀 많이 싱거운 듯했습니다. 못 먹을 정도는 아닌데 맛있다고는 절대 안 느껴질 만한 맛이 났네요! 

 레시피 문제는 없어보이고(이거 해먹은 사람들이 다 맛나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물 조절 실패가 원인인 듯한데 제 요리 과정에 어떤 문제가 있나요? 다행히 재료가 남아서 여기 답변을 참고해 다시 만들 생각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