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로마티카 알로에 젤 피부 상태 안좋고 거칠할때, 아님 민감하거나 좁쌀이나 뾰루지 올라오는날에 이 수딩젤 두껍게 올리고 마스크팩 덮어주면 담 날 피부상태가 달라요. 여드름 흉터나 붉은기도 많이 가라앉아요!! 최고
2. 더샘 퍼펙트 포어 팩트 잘 쓰던 메포 모공팩트 다 썼는데 다시 사기 너무 비싸서 더샘에서 샀어요. 일단 양이 엄청 많아요. 진짜 양 많음. 기름종이 팩트 기능에 충실해요. 가격도 되게 저렴하구요. 티존이나 얼굴 가장자리 가볍게 쓸어주면 메이크업 지속력이 되게 좋아져요. 너무 덕지덕지 바르면 좀 뭉치고 뜨긴 해요. 대용량에 가격 싸고 기능 충실하고, 트러블 딱히 안나서 앞으로 여기에 쭉 정착할거같아요.
3. 에뛰드 빅 커버 스팟 컨실러 - 뉴트럴피치 에뛰드 세일하길래 사봤어요. 피치색 컨실러 많이 써봤는데 색이 맘에들면 밀착이 안된다거나(아리따움), 너무 주름에 낀다거나(캔메이크) 하더라구요. 웨이크메이크 컨실러 진짜 다 좋고 맘에드는데 다크 가리기에는 색이 너무 누래서 눈 밑만 떠보이더라구요. 에뛰드 얘는 사실 제 피부색에는 좀 밝아보였어요. 한국 여성용으로 나왔을 텐데, 저는 23-24호 정도 되는 어둡고 누런 피부거든요. 다크도 진하고. 근데 눈밑에 얘 올리니까 자연스레 밝혀주고 너무 붉게 뜨지도 않아요. 얇게 발리고 커버력이 엄청 좋은것 같지는 않지만 오히려 그래서 눈 밑에 쓰기 제격이었어요. 다크는 완전히 가려주면서 본래 피부색에 자연스레 밀착되더라구요. 완전 하얗거나 까마신 분들만 아니면 두루두루 잘 쓰실 것 같아요.
3. 클리오 매드 매트립. 틴트는 너무 각질 부각 쩔고 건조하고, 립밤은 너무 번들거리고, 립스틱은 너무 잘 벗겨지고 앞니에 묻더라구요. 근데 매드매트립은 별다른 단점을 못느꼈어요. 긴 설명없이 강추입니다. 너무 맘에 들어요.
4. 갸스비 파우더 오일 클리어 페이퍼 지성이시라면 사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쓰던 기름종이는 화장을 벗겨냈지만 얘는 그런거 없어요. 번들거리는 기름만 쏙 잡아줍니다. 이거 없으면 이제 못살아요.
5. 아리따움 진저슈가 립밤 자기전 - 오버나이트 립 마스크 낮 시간 - 에센셜 립밤 (튜브타입) 이 조합이라면 입술 각질.. 그게 뭐죠? 제가 입술 뜯는 버릇이있어서 항상 입술이 성할날이 없었는데 얠 만난 이후로 제 입술은 다시 태어났어요. 카맥스도, 바이오더마, 유리아쥬 안써본게 없는데 저는 얘가 최고였어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