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2016.02.24 조회: 672 |
---|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2월 25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2월 25일 패치 노트 * 트루퍼가 개편됩니다. - 단계별 트루퍼 스폰 시간이 변경됩니다. ㄴ 1단계 트루퍼 : 5 ~ 8분 → 1분 30초 ~ 5분 ㄴ 2단계 트루퍼 : 8 ~ 13분 → 5분 ~ 10분 ㄴ 3단계 트루퍼 : 13 ~ 20분 → 10분 ~ 16분 ㄴ 4단계 트루퍼 : 20분 이후 → 16분 이후 - 트루퍼 사냥 시 획득되는 보상이 변경됩니다. ㄴ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 → 공격력, 치명타, 이동속도, 시야 ㄴ 체력, 회피, 체력 회복 → 체력, 방어력, 체력 회복, 타워 공격력 ㄴ 체력, 회피, 체력 회복, 즉시 리스폰 → 체력, 방어력, 체력 회복, 즉시 리스폰 ㄴ 전투 지원 부대 : 3, 4단계 HP 10% 감소 ㄴ 공성 지원 부대 : 3, 4단계 HP 10% 감소 - 트루퍼의 성향에 맞게 트루퍼 이름이 노출되어, 사냥 시 어떠한 보상을 획득하는지 인지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트루퍼의 공격 패턴 및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강화 철거반이 개편됩니다. - 전방 타워가 부서진 후 일정 시간 간격으로 등장하던 방식이 제거됩니다. - 트루퍼 사망 시 트루퍼를 제거한 팀의 강화 철거반이 중앙에서 1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강화 철거반 처리 시 습득하는 코인 양이 증가됩니다. - 강화 철거반의 이동 속도가 증가됩니다. * 철거반이 개편됩니다. - 몬스터 공격력이 30% 감소됩니다. * 타워가 개편됩니다. - 몬스터 공격력이 30% 감소됩니다. - 4, 5번 타워 주변 방어력 버프가 증가됩니다. - HQ 타워 주변 방어력 버프가 증가됩니다. - 4, 5번 타워 및 수호 타워 주변의 버프가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CP 자동 기부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클랜장은 클랜 관리 창에서 자동 기부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0% ~ 50%) - 클랜원이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개인 CP 중 일부가 설정된 기부율에 따라 자동으로 클랜에 기부됩니다. ㄴ 단 아이템 사용을 통해 획득한 개인 CP는 기부되지 않습니다. - 기부량 결과 값이 1 미만인 경우에는 기부가 되지 않습니다. (ex : 기부율이 1%인 상태에서 개인 CP 20 획득 시 계산되는 결과값은 0.2이므로 기부가 되지 않습니다.) * 클랜 가입 신청자 발생 시 클랜장 또는 관리자에게 출력되는 알림 아이콘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 타이틀 화면에서 캐릭터 변경 기능이 제거됩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 기능, 좌/우 화살표 버튼 제거) * '트리비아의 컬렉션', '에이스박스' '런웨이박스'에서 '로맨틱 클래식' 코스튬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선택형 런웨이박스', '선택형 에이스박스'에서 루드빅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식전 전적 초기화 아이템 사용 가능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RP 2500 미만 시 사용 가능 - 변경 : RP 2600 미만 시 사용 가능 * 자유 연습장에서 J 캐릭터의 기본 콤보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니들 소배트(R) → 스프리건(SL) → 권총의 춤(LR) * 웰시코기의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 2월 11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루시, 제키엘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 호타루는 주기적인 밸런스 패치로 성능의 안정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판단되어 플랜 디코이를 종료합니다. ㄴ 기본 스탯 밸런스 조정은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심판의 빛 밸런스 조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기본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 근거리 방어력 : 7% → 10% - 원거리 방어력 : 13% → 16% ㄴ 심판의 빛(E) - 슈퍼 아머 생성 시점이 0.18초 빨라집니다. ◎ 개발자 코멘트 앨리셔는 적의 행동을 방해하거나 아군의 전투를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적에게 쉽게 노출될 수 밖에 없는 스킬 구성에 비해 방어력이 너무 낮아 방어 스탯을 올려 생존성을 증가시켜 주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캐릭터 이용률이 낮아 더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 서릿발 감옥(R)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1초) ◎ 개발자 코멘트 서릿발 감옥은 적을 가둬 일정 시간 동안 적의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긴 쿨타임으로 인해 성능이 제한되고 있다고 판단되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캐릭터 이용률이 낮아 더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 반딧불 교향곡(E) - 기본 즉시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400 → 550)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장신구3 아이템과 이면충 임팩트 구입 시 이면충(LR) 즉시 체력 회복량과 지속 체력 회복량의 증가 비율이 변경됩니다. - 증감률은 레어, 언커먼, 커먼 아이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즉시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됩니다. - 지속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까미유는 강력한 회복 능력으로 아군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회복 스킬들이 즉시 회복량과 지속 회복량이 나누어져 있어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받을 시 회복의 효율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전체 회복량에서 지속 회복량을 줄이되, 즉시 회복량을 늘리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수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빙판길 주의(R)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5초 → 0.3초)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3초 → 12초) ㄴ 아이템 옵션 조정 - 장신구2 아이템 구입 시 빙판길 주의(R) 범위 증가 비율이 변경됩니다. - 증가율은 언커먼, 커먼 아이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링(레어 기준) : 8.6% → 24% 3링(레어 기준) : 12.9% → 27% 4링(레어 기준) : 17.2% → 30% ◎ 개발자 코멘트 빙판길 주의는 시전 후 일정 시간 동안 범위 내의 적을 타격하며 넘어뜨리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쿨타임과 설치 후 타격까지 소요되는 시간으로 인해 성능이 제한되고 있다고 판단되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의 범위 증가 효율이 낮아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캐릭터 이용률이 낮아 더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 커튼콜(SP) - 피격 도중 사용 시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2초 → 0초) ◎ 개발자 코멘트 커튼 콜은 피격 중 사용 시 슈퍼아머 상태로 회피하여 생존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선 딜레이로 인해 생존 성능을 제한하고 있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 친선전에서 팀명 설정 시 게임 로딩 화면에서 클랜 엠블럼이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메트로폴리스, 스프링필드의 특정 위치에서 제키엘 묵시록(E)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지형지물에 끼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