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핏불테리어 사건이 터졌네요..
게시물ID : animal_1322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oKi
추천 : 12
조회수 : 3705회
댓글수 : 48개
등록시간 : 2015/06/23 13:38:07
캡처.JPG

핏불테리어... 참 탈도많고 말도많은 종인데....
인간이 만든 투견이라 핏불 자체를 괴물로 몰아가는건 안좋다고 생각하지만.
역시 만들어진 목표 자체가 투견이니, 2세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애완견으로 기를 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핏불은 두발로 선 인간에게 복종하고, 네발짐승에게 포악하도록 교배되었는데 (둘 다 투견의 기본덕목이죠)
개체간 차이도 있는거고, 핏불이 기계도 아닌데 인간에게 무조건 복종! 짐승에게만 포악! 이게 될리가 있나요.
기본적으로 공격성이 강한 종인건 사실이죠...
핏불이라는 종을 만들어낸건 인간의 욕심이었기에 핏불이라는 종 자체를 멸종시키자느니 괴물새끼들이라느니 하는 말을 자제해야 한다고 보지만.
위험한 짐승, 늑대같은걸 아기가 있는 집에 애완용으로 기르지는 않듯이 핏불도 키우기 전에 고민을 좀 해봤으면...
아예 법으로 핏불, 도사견 이런 투견들은 일반 애완견들과 다르게 적어도 간단한 시험은 치뤄야 분양받을 수 있게 했으면 좋겠어요.
사실 이런 사건 터지면 제일 피해받는건 멀쩡하게 핏불 잘 훈련시키고 제어하며 키우고있는 견주분들과 핏불이니까요.
만약 산책하면서 입마개나 목줄을 안해서 누군가 피해를 받았다면 정말 욕해야 마땅할텐데..
이번 사건은 잘못한 사람도 없고, 피해자만 남은 사건인거같네요....ㅜㅜ;;
목줄로 묶어뒀다는데 아기가 핏불에게 다가간건지.. 부모가 사전에 주의를 안주진 않았을거고.
애초에 갓난아기가 있는 집에서 핏불을 키운다는거(아기 낳기 전부터 키웠을지도 모르지만)나 아이와 핏불을 한집에 두면서 한눈판게 잘못인거 같네요..
출처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506240100279540020173&servicedate=2015062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