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격리는 자기들이 자초한겁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12994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프로죽창러
추천 : 48
조회수 : 8253회
댓글수 : 257개
등록시간 : 2016/04/06 08:29:20
'시사' 라서 격리된게 아닙니다 '혐오' 라서 격리된 것 입니다.

물론 어떤 유저분들은 나무위키를 국정원의 첨병으로 생각하시겠지만 관련 링크를 본문에 앞서 투척하겠습니다.

https://namu.wiki/w/%EC%98%A4%EB%8A%98%EC%9D%98%EC%9C%A0%EB%A8%B8/%EA%B2%8C%EC%8B%9C%ED%8C%90/%EC%A3%BC%EC%9A%94%20%EA%B2%8C%EC%8B%9C%ED%8C%90#s-11

위 문서에 잘못된 점이 있다고 생각하면 저에게 뭐라고 하지 마시고, 편집에 참여하세요. 최소한 사실에 있어서 오류는 없습니다.


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sisa&no=556511
이 공지는 14년도에 올라왔습니다. 근거없는 비방과 욕설, 차별적 발언 등에 대한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sisa&no=706099
이렇게 노골적으로 새누리당 도끼로 찍어버리고 싶다는 글도 베스트에 올라오네요. 이게 시사입니까 혐오입니까?

http://archive.is/0VKT6
박영선은 국민들 보고 '호갱' 이라고 한 적이 없는데에도 베스트를 거쳐 베오베로 갔습니다. 국민 썅년이라는 욕은 덤이네요.


그리고 자신들 입맛에 맞는 이슈에대해서는 전혀 사실검증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234712&s_no=234712&kind=search&page=1&keyfield=subject&keyword=%EC%97%A0%ED%8C%8D
엠팍이 국정원에 먹혔다는 글입니다. 아무런 근거도 없지만 베스트까지 갔군요.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235756
김종인-박영선-이철희-이종걸-최유진의 커넥션이 드러났다고 고발한 글입니다. 물론 베오베까지 갔지만 근거는 없습니다.


그리고 자잘한 알바몰이들. 그래요. 몇몇 사람들이 안철수관련 글을 올리곤 합니다. 그런데 그게 알바라는 증거는 될 수 없습니다. 시사게시판에 더민주 개시글만 올리는 사람은 더민주 알바입니까? 왜 그 사람들이 지지자일 가능성은 배제하시죠?

여기서 특정 개시글만 언급한 것은 그것이 기록으로 남아있기때문에 언급한 것이지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직접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리하자면, 시사게시판은 사실판단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주류의견에 반하는 내용에 대해서는(특히, 특정 인물, 정당, 계파)인륜을 벗어난 모욕도 추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태를 경계하여 자정작용에 힘써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자화자찬입니다만, 저도 그렇습니다. 매번 그릇된 글이 올라오면 덧글이라도 하나씩 달았습니다. 하지만 실패했음이 이번 격리로 인해 드러났네요.


이제 분리가 되었으니, 앞으로 일어날 일에대해서 제 예측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시사게시판의 오유내에서의 발언권이 사라집니다. 베스트, 베오베도 같이 안써서 다른 유저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것을 발언권이 있다고 보기 어렵지요.

그 다음, 우리는 베스트만 오면 깃대가 꺽이는 시사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로 허위사실, 지나친 모욕등이 운 좋게 상주하던 분들에 의해 걸러지는 상황이었는데요. 기대할 수 없게되었습니다. 몇 안되는 자정작용이 사라지니 물 고이는건 순식간이죠. 썩지 않기 위한 자정작용은 더 큰 노력을 수반하게 되었습니다.


운영자가 시사게 주류 의견에 거슬렀으니 곧 오유나 운영자가 국정원에 먹혔다 같은 말이 나오지 않으려나 하는 개인적인 추측을 해볼까 합니다.

다시 한번 말 하지만, '시사' 라서 격리된게 아닙니다 '혐오' 라서 격리된 것 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