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무도 '해외극한알바' 편에 등장한 코끼리 고아원, 어딘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코끼리 고아원과 재단에서 사용하는 마크)
(코끼리 고아원 메인 홍보 영상. 밀렵 영상과 같이 잔인한 장면이 중간에 등장하므로 시청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he David Sheldrick Wild Trust>를 소개합니다.
재단명에서도 알 수 있듯, 이곳은 故 David Sheldrick이 설립한 야생동물 보호 재단으로,
대표적인 프로젝트가 바로 TV에 나온 이 '코끼리 고아원'입니다.
(창립자 작고 후 현재 그의 부인과 자식들이 운영 중)
케냐의 코끼리 고아원에는 다양한 이유로 어미와 이별한 아기 코끼리를 구조, 보호하여 야생 독립이 가능한 연령까지 키워내고 있는데,
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불행하게도 대부분이 밀렵 때문에 고아가 된 애들입니다ㅠㅠ
따라서 재단에서는 밀렵 반대 캠페인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오늘 무도에 출연한 아기들과 다른 친구들 모두 아픈 사연이 있어요.
상단에 적힌 출처 페이지 > 메뉴의 ORPHANT'S PROJECT > orpahant's profile에서 현재 보호중인 아기 코끼리의 목록을 볼 수 있고,
이름을 클릭하면 고아가 된 사연에 대해 자세히 읽어볼 수 있습니다.
영어 못 한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구조 기록은 사진과 영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암컷 'ZONGOLONI' 구조 당시의 사진 기록.
어미 코끼리는 밀렵꾼의 총에 맞은 채 밀렵감시단에게 발견되어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회복하지 못하고 2주 후에 죽고 말았습니다.
Zongoloni가 죽은 엄마 곁을 지키는 모습에 구조에 나선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또한 FOSTERING 메뉴로 들어가면 '입양한다'는 형식을 취하며 원하는 아기코끼리 앞으로 기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50불이 결코 적은 돈은 아니긴 한데...... 고아 코끼리의 양부모가 되어 독립할 때까지 키워보는 (금액을 지원하는) 것도 뜻깊은 일이겠지요.
(일반기부를 통해 50불 이하의 금액도 기부 가능합니다. 일반기부의 경우 최소 금액은 15불입니다.)
옛날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던 코끼리 고아원이 무도에 나오니까 반가워서 써 봤습니다.
따지고 보면 애들을 다치게 하거나 애들 엄마를 죽인 게 다 사람인데, 같은 사람으로서 너무 미안하기도 하고ㅠ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밀렵 반대와 같은 여러 동물보호 캠페인에 많은 관심 보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