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에이스의 스타오션 시리즈의 최신작이 내일,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판이 발매됩니다. 일본에서의 평가는 부정적인 평가가 여럿 있습니다만, 그럭저럭 할만하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이벤트와 배틀이 심리스로 진행되는 게 큰 특징. 초회판 특정으로 발키리 프로파일 BGM 등이 제공됩니다.
약 일주일 후 발매되는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이 오랜 기다림 끝에 내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합니다. 예약판에는 삼국지 13 트럼프가 동봉되며, 트레저 박스(한정판)에는 공략집&아트북, OST 등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가격은 트레저 박스는 양기종 모두 98,000원, PS4 예약판 63,800원, PC 예약판 53,800원. 참고로 트레저 박스는 기존에 공지된 것보다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죽기까지 5일 남은 용사의 행동에 따라 스토리와 엔딩이 달라지는 멀티시나리오 RPG '용사죽다'의 예약판매가 오늘부터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예판 특전으로 비타용 테마와 OST를 제공. 일반적인 RPG나 육성 게임을 기대하면 곤란하다고 하며, 웹툰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나씩 공개될 예정이니 구입 전 참고하시길.
PC로만 나왔던 전략 게임 'X-COM 2'가 오는 9월 콘솔로도 발매됩니다. 북미는 9월 6일, 그 외 지역은 9월 9일 발매. 기사에 '한국 등 다른 지역'이라는 표현이 있는 것으로 보아 정발은 확정이고, 한국어판 역시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아시다시피 PC로는 한국어판이 정발되었고, 애초에 제가 바로 아래 올려놓은 콘솔 발표 트레일러가 2K Asia에서 직접 올린 한국어 자막 트레일러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은 9월에 엑스컴과 아이마스와 파판15를 모두 만나보시게 됩니다(...) 여름에 바짝 벌어두세요(...)
PS VITA로 발매되어 팔콤이 기대한 것 이상의 성공을 거둔 ARPG '도쿄 제나두'를 PS4로 이식 및 스토리/게임성을 일신한 완전이식판 '도쿄 제나두 eX+'가 발매됩니다. 애프터 스토리, 사이드 스토리, 플레이어블 캐릭터 추가, 보스 타임어택 & 러시, 캘러미티 난이도 추가 등 많은 변화가 예고되어 있습니다만, 기존 비타판과의 크로스 세이브가 안 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사이드 스토리의 추가로 게임의 구조가 달라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만, 기존 일본의 구매자들의 반발이 예상되는 부분.
비타보다는 PS4가 더 잘나가는 해외 수출도 염두에 둔 작품으로, 해외판은 eX+만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비타 보급률이 비교적 높은 한국 게이머로서는 만약 비타판 제나두가 안 나온다면 큰 소동이 일어날 수도 있겠네요.
[PS4 / 2017년 2월 28일] '호라이즌 제로 던' 발매일 및 '에일로이의 여행' 트레일러 공개
작년 E3에서 처음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PS4 독점작 '호라이즌 제로 던'이 신규 트레일러 '에일로리의 여행'을 공개하였습니다. 주인공 에일로이에 초점을 둔 트레일러로 다양한 등장인물과 공룡 로봇을 통해 세계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2017년으로 발매일이 미뤄지면서 많은 사람이 아쉬워했는데 - 오유에서도 이 게임을 찾는 분을 몇 번 보았네요. - 다행히 연초인 2월 28일로 발매일이 확정. 한국 발매에 대한 이야기는 없지만, 소니의 PS4 독점작이니 사실상 확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한정판은 컬렉터 에디션과 리미티드 에디션 두 종류가 발매됩니다.
동영상은 일본어 더빙판에 한국어 자막이 붙은 것이며, 영어 더빙판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