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자회사인 나안틱랩스가 개발한 게임입니다.
직접 밖을 돌아다니며 곳곳에 있는 포탈을 점령&해킹 하여 자신의 것 (혹은 같은 세력의 것)
으로 만들어 상대 세력과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GPS를 이용한 위치정보를 이용한 게임이죠.
말그대로 땅따먹기 게임입니다.
게임 자체의 룰은 간단하나 직접 발로 뛰어야 하는 귀차니즘이 - _-...
현재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게임의 본격적인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어느 날 힉스입자 연구로 유명한 유럽 CERN 연구소에서 정체불명의 에너지 ‘엑소틱 매터(XM)’를 발견했다고 한다. XM은 외계의 것으로 밝혀졌는데, 지구인의 뇌를 조작하는 에너지를 방출한단다. ‘계몽군(The Enlightened)’은 XM의 에너지를 활용해 지구인을 진화시키기로 결정했다. XM의 에너지로 인간의 뇌를 조작하기로 마음먹었다는 얘기다. 반대 의견을 내는 이들도 있다. 이들은 ‘저항군(The Resistance)’으로 불린다. 저항군은 XM의 위험성을 알리고 퇴치하려는 이들이다. 계몽군과 적대관계다.
결국 땅따먹기라는 겁니다. - _-;;
하지만 제가 사는 지역(인천) 에는 포탈이 많이 존재 하지 않아 2~3km를 걷거나 자전거를 타야 하지만
그래도 어딘가에 숨어 있는 포탈들을 찾는 재미가 있더군요.
자신이 점령한 포탈이 3개가 되면 삼각형이 되어 그 팩션의 구역이 생기게 됩니다.
저항군과 계몽군의 점수를 계산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재 (2013/11/11) 국내 현황
한국만 가능한 아름다운 대 삼각형X2.png 도대체 뭐하는 분이길래 중국과 북한가까운 곳에서 포탈을 찍은걸까.
ㄷㄷㄷ...
또한 자신이 사는 곳 주변에 포탈이 없다고 하더라도 직접 등록이 가능합니다.
게이머가 직접 지오테그(사진속 GPS데이터)와 함께 인그레스로 메일을 보내거나
or
인그레스가 실행중일경우 게임화면을 길게 누르면 새 포탈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제출후 대략 2주뒤에 중립 포탈로 나타나게 됩니다.
가끔은 이런 엑티브한 게임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밖이 추워 안에서 뒹구는 것보다 산책 삼아 밖에 나가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챙겨보는건 어떨까요 ^- ^? 날씨도 추운데 건강 챙기시길 바라며 이만 허접한 소개는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 그리고 안드로이드 전용 게임입니다.
ios는.. 아.. ㅠㅠ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이곳을 참조 하세요.
어제 새벽에 올렸다가 EBS땜에 묻혔.. - _-;;
DDT발언 과 전자레인지 고양이 이후로 잠을 못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