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일본인 외모 특징비교~! 외국에서 2년간의 유학중 본 한국인들과 일본인 그리고 몇번의 일본여행을 토대로 한국인과 일본인의 외모를 분석해보기로 했다… 지금 나는 얼굴만 봐도 일본인과 한국인을 구분할수 있다…같은 동양인인데 뭐가 그리도 다르겠냐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진짜 거짓말 아니라 90% 이상은 구별이 가능한 듯 하다…의외로 정말 쉽다. 내 주위에 일본인 친구들도 많고 길거리에 지나다니다 보면 일본인은 확실히 한국인과 다르게 생겼구나 란걸 느낀다.. 먼저 신체적 특징!
한국인 눈이 일본인에 비해서 확실히 작다. 쌍꺼풀 없는 사람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 다양한 얼굴형이 있지만 사각 턱이 상당히 많은편. 광대뼈가 나온편 (일본인도 광대뼈 나온사람은 많다…) 일본인에 비해 입체적이지 않은 얼굴이다. 평면적이란 느낌. 얼굴 작은사람들 보다는 큰사람이 많다. 키가 일본인에 비해 대체적으로 크다. 여자의 경우 마른 여자가 일본보다 많음, bust가 압도적으로 smaller…(여자분들-_-;; 죄송 하지만 사실인듯…)
일본인 눈이 큰사람이 많다. 쌍커풀 있는 사람이 한국인에 비해 많다. 갸름한 턱선을 가진 사람이 많다. 물론 사각턱도 많음… 한국인보다 얼굴이 작다는 느낌…(증거 없음;) 평균키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작은 키의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한국보다 많은듯..(여자 165 이상이면 거의 거인 수준… 남자 180 이상 상당히 드뭄..) 백인처럼 흰 피부의 여성들이 많이 보임…(이점은 약간 신기하다… 혼혈의 영향인가?) Seumga 가 very kind. ㅋㅋ.. 숏다리 다수. 150-155cm 의 여성 다수… 한마디로 숏다리 글래머들이 많다 10명중 4명정도가 덧니… 안습 ; (가끔 덧니가 매력적인 여자도 있긴함)
결론: 한국인이 일본인보다 전형적인 아시아인의 얼굴이 많은 것 같다…(북방계형) 일본은 혼혈의 영향일까? 좀더 서구적이다.(남방계형) 키는 한국이 훨씬 크지만 슴가는 일본이 훨씬 크다. 한국에서는 일본여자가 못생겼다고 하지만 그건 약간 아닌듯하다. 미의 기준의 차이일수도 있겠지만 귀엽고 이쁜여자들이 상당히 많이 보였다. 한국은 예쁜여자는 정말 예쁘지만 드물다.; 남자도 인정하기 싫지만 연예인 같이 잘생긴놈들이 넘쳐난다.. 그대신 난쟁이들이 많다..
다음은 패션 한국 일본에 비해 튀지 않는 패션… 획일적인 유행(다들 비슷하게 입고 다님) 인정하기 싫지만 센스없는 패션 -_- 일본인친구 말에 의하면 일본 10년전 패션 (그 새끼 죽통을 한대 갈기고 싶었다.. 하지만 뒤떨어지는 것은 사실…) 일본 한국에 비해 확실히 튀는 패션… 다양한 종류의 패션… 철철 넘치는 패션센스;; 여자들의 화장기술은 최첨단..-_-
결론 한국에도 옷잘입는 사람이 많지만 역시 극소수… 패션에선 아직 일본을 못따라가나 보다… 일본애들 볼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다들 패션에 신경을 엄청 쓴다… 아무래도 문화의 차이에서 패션의 갭이 벌어진게 아닌가 싶다. 한국은 아무래도 튀는걸 싫어하다 보니 남 눈치 보고 그러다 보니 개성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