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Re] 또 다른 단톡방이 있다네여
게시물ID : freeboard_12230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wc7419
추천 : 11
조회수 : 714회
댓글수 : 94개
등록시간 : 2016/01/08 23:03:28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1183280&s_no=1183280&kind=humorbest_sort&page=1&o_table=freeboard
 
위 게시물 대상자입니다.
 
물론 어느 집단이든 다수와 다른 소수가 있기 마련입니다만, 저는 오유 유저분들이 합리적 사고와 판단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논쟁같은게 생기면 답변을 하면서도 답답한 경우가 많아서 되도록 글 쓰기를 자제하는 편 입니다.
 
오늘은 우연히 마피아 친목 사태를 보고 조금 답답한 마음이 들어 의견을 피력하다가 보니 본의아니게 글들을 많이 적게 되었습니다.
 
혹여나 기분 불쾌하시게 한 점들이 있다면 사과드립니다.
 
허나, 짚고 넘어갈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글을 남겨야 겠다 생각해서 다시 몇 글자 적어봅니다.
 
금일 발생한 친목사건에 대해 문제가 된 점은 마피아라는 게임을 하면서 단톡방 및 오프모임에 거기다가 연애까지 하고나서 결국 안 좋은 일까지
 
생기게 되고 그런 일들을 다시 오유에 폭로하면서 일이 붉어진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마피아 단톡방 리스트가 있다는 사실에 사람들이 급 관심을 가지면서 그 명단에 대해 궁금증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여기까지는 당연히 일어날 수 있고 또 그래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러면서 리스트에 포함된 유저가 본인은 친목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발언까지 했으나 사건의 쟁점은 오유에서 친목질을 했는가를 떠나서 마피아 단톡방에 포함이 된 유저인가로 변질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그 리스트 포함 진위여부로 붉어진 사태는 오해로 끝을 맺었지만 이미 발생한 대상자의 상처는 돌이키기 힘들어졌습니다.
 
 
저 역시 수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가 친목으로 인해 논란이 생기고 사건이 생기고 심하면 사이트가 폐쇄되는걸 보아왔습니다.
 
친목으로 인해 다른 유저들의 소외감, 파벌생성, 뻘글 난무, 주제와 다른 댓글 등등 커뮤니티 사이트의 장점보다 단점들로 인해
 
현재는 많은 사이트에서 친목을 금기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이트에서 친목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는 사이트 안에서 친목활동을 할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경어 사용, 친목집단 만을 위한 글 및 댓글 작성, 친목집단을 위한 편 가르기, 친목집단의 파벌생성, 친목집단에 대항하는 유저에게 단체 댓글 공격 등.
 
이 곳은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의 장점은 오프라인과 달리 자신의 가치관, 관심사와 취미가 맞는 사람을 만나기 쉽고
 
반대되는 의견들에 대해 서슴없이 자신들의 주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회생활하는 인간의 본능에 따라 함께하고 싶고 함께 즐기고 깊어지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합니다.
 
저는 이러한 행동들에 어떠한 문제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굳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만나지 않더라도 인간관계에 있어서 불화라는 것은
 
자연스레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불화를 다시 오유에 가져올 경우 논란거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친목을 행하게 되면 다수는 무슨 말인지 이해조차 못하고 소외감이 들고 파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순기능인 '사이트 외 공통 관심사를 가진 친목 행위'자체는 문제가 없으나,
 
'사이트 내 친목 행위'는 친목이든 불화든 언제든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대합니다.
 
 
저를 저격하신 위 글의 글쓴 분과 댓글에 계신 분에게도 계속 같은 말을 드렸습니다.
 
마피아 리스트에 있는 것만으로는 그들이 죄인이라고 할 수 없다. 만일 그 리스트에 있는 분들이 오유에서 친목행위를 한 근거가 있다면 사이트
 
룰에 따라 처벌해야 하지만, 단지 오유인들이 같은 게임을 즐기고 연락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들을 죄인이라고 한다면 지금도 롤에서 오유라는
 
채팅방에 있는 222명에게도 같은 말을 할 것인가 하고. 오유라는 채팅방에 있는 그들도 같이 게임을 할 수도 있고 하다보면 같이 하기 위해
 
카톡도 추가할 수도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유에서 우연히 좋은일을 할 사람을 모집하고 (자원봉사) 함께 자원봉사 후 밥을 먹고 연락처를 남기면 친목이 되는 것인가..
 
저는 여기까지는 좋다고 봅니다. 다만, 오유에 돌아와서 서로 친한척or편들기 등을 할 경우 문제라고 인식합니다.
 
저도 단톡방 있다고 올렸습니다. 글과 같이요.
 
근데 조금 다르긴 합니다. 기존에 알던 사람들과 단톡방들이 많습니다. 직업상 카톡 추가된 사람도 600명 이상이구요.
 
살다보니 오유인들이 섞여있는 톡방들도 여럿 있더군요. 물론 오유에서 그 분들과 관련된 어떠한 행위나 글을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저는 지금부터 인간관계를 포기해야하나요 오유를 탈퇴해야 하나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