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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삭금)게임프로그래밍 스킬트리
게시물ID : programmer_120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베오베감이다
추천 : 0
조회수 : 1162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5/07/13 22: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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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질문글올렸었는데 다시한번 질문올릴게요! 

음..일단 제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비전공자이고 과도 다른과 나왔으나 프로그래밍이 좋아서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학원을다니면 좋겠지만 군대때문에 그것도 사정상 여의치 않아서 학원은 군대에서 어느정도 독학으로 공부하며 제대했을때 그간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는 식으로 다니며 포폴을 정말 야심차게 준비할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대학도 안나왔으니 실력이라도 남들보다 좋아야 취업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어찌되었건 게임프로그래머를 꿈꾸며 열혈강의 c언어한권을 다 봤습니다 
 
여기까지가 제 현재 상황입니다 

커리큘럼을 알아보기 위해서 다른 학원들은 어떤 교육과정으로 가르치는지 보기 위해서 사이트도 여러군데 돌아다녀서 어느정도 정리는 해놨습니다

보통

C ▷ c++ or c# ▷ 자료구조 & 알고리즘 ▷ api ▷ mfc ▷ dirext x ▷ cocos 2d ▷ unity 정도로 진행이 되더군요 

제가 공부계획을 세웠을 때 물론 저 순으로 공부하면 좋겠지만 군대를 앞둔 상태에서 언어만 공부해놓고 갔다가는 왠지 많은 내용을 까먹을것 같은지라 

차라리 군대 갔다오기전에 코딩에 능숙해지자  

능숙해져서 갔다와서도 개념은 잊더라도 문법적으로는 까먹지 않도록 만들자 라는 생각이 현재 제 생각 입니다

따라서 가기전까지 c언어의 예제들을 풀어보는것도 좋을것 같고 아니면 c#을공부해서 유니티로 간단한게임한번 만들어보는것도 좋을것같고

그런 생각에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이유는

비전공자이기에 저 과목들이 도대체 뭘하는건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포인터를 배우기 전의 저는 포인터? 마우스로 움직이나? 아님 대상을정해놓고 방향키로 움직이나?

두번째 예로는 구조체에서 아 어떤 구조를 갖고있는 흔히 게임에서 표현되는 오브젝트같은 사물을 뜻하나?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고나서 내린 결론이 지레짐작 선입견을 갖고있으면 배우는데에 있어 미리 머리속에 각인된 인식들로 인해서 쉽게 그 내용을 못받아들인다는 겁니다

음 얘기가 조금 길어졌지만 제가 과목을 선택함에 있어서 저들이 나에게 주는 이점이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에대해 무지하다는 뜻입니다

또 자료구조 같은경우 찾아보니 옛날서적이다

1/3만 공부하고 스킵한다 등 여러 의견이 있어서 갈등되었고

게임프로그래밍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는 c#이라는데 굳이 c++을 안배우고 넘어가도 되는지 4.0과5.0의 차이는 무엇인지 등이 막혀서 서점에가서 두시간정도
책을 들여다 봤으나 결론이 안서서 다시 돌아와서 질문을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먼저 배워보신 분들로써 저보다 과목들을 더 잘 알고 계신 분들로써 만약 제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실것인가 라는 질문입니다  

   
그리고 군대내에서 사지방이용이 가능하다면 역시 군대내에서도 공부를 계속 할것이며 제가 수포자기 때문에 그에 부족한 수학과 영어등을 군대내에서도 공부할 생각입니다

이러한 저의 상황을 고려 했을때  
어떠한 공부를 해야할지 어떠한 책이 좋은지 정중히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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