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로리로님 리플 짤라왔다고 하시면 화내실라나..? :3c
하지만
용지염은 거래불가입니다!!!!!!!
이 부분! 정 ! 말 ! 중요해요!!!!!!!!!!!!
자꾸 제 얘기를 꺼내서 죄송하지만..저는 용지염 구매자들 사이에서는 손톱만큼 네임드..입니다....판매할 때만 네임드..
전 장사를 정말정말 귀찮아하기 때문에 물건을 싸게 팔거든요........안팔리면 던바튼에 서서 무료 나눔 행사도 좀 자주 진행하는 편입니다....이번에 용지염 팔면서도 친해진 분들 몇분 계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제가 팔 때는 좀 주위가 북새통을 이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파티창 띄워놓고 화장실 갔다온 사이에 제 부캐를 사칭한 놈에게 거래사기 당했다는 분이 나타나셨었습니다.
물론 그 거래자분은 소액사기(펄 샤인 브레이슬렛 + 곰 슬리퍼)에 피시방이었어서 사기 신고를 못했고, 또 제게 원망을 돌리지도 않으셨어요. 하지만 용지염 판매글에 '이 분 본캐로 거래하십니다 사기꾼 왔다갔다하니 주의하세요 당했습니다' 라고 쓰신거 보고 진짜 심정지 오는줄 알았어요.
용지염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 대범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판매하는 '저'라는 사람을 보고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용지염 거래의 위험한 점은 신용거래라는 말에 온전히 기대야한다는 것입니다
저 비싼거 많이 발라봤어요. 비싼줄도 모르고 발라본 것도 있구요. 그냥 이거저거 발라주세요 하고 입어봤는데 모양이 이쁘길래 와 이거 뭐에여?했더니 옆에 구매 기다리시던 분들이 히익 저거 XXXX숲;;;;;;;;;;;하길래 손 덜덜 떨며 염질해본 적도 많아요. 용지염 일주일 팔아서 버는 돈을 다 때려박아야 살 수 있는 물건에 칠해보는 기분은 진짜 무시무시합니다.
하지만 정말로 비싼건 그렇게 거래 안합니다. 직접 칠합니다. 아님 거래가능 염색약을 사용하던가요.
이 부분은 제가 생각이 많이 짧았던 것 같네요. 저 스스로가 신용거래자라고 자부하고 있고, 제거니까 사러오신다는 분들도 계셔서 다른 사람이 신용거래 안할 수 있다는 생각은 경솔했어요.......... 아무리 저렴한 의장이라도 당사자분께는 소중한 의장일 수 있습니다. 몇천만 숲 이상 넘어가는 소중한 물건을 염색약으로 칠하셔야될 때는, 담보가 가능하다고 한다면 담보를 받아두셔도 나쁘지 않아요. 물론 용지염 거래 특성 상 판매자를 온전히 믿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만, 용지염 거래자의 거래 내역을 잘 살펴보시고 애먼 피해를 입지 않기를 빌어봅니다.
자 색깔 얘기로 넘어가봅시다.
염색앰플로 바로 넘어와서 갸웃?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의외로, 염색앰플도 당신의 저렴한 칼라인생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마비노기와 마영전의 가장 큰 메리트이자 내 은행잔고 갉아먹는 치명적 매력의 소유자는 누가 뭐래도 염색입니다.
염색앰플은 마비노기에 '계정' 즉 현금을 질러서 서비스(..말이 이상한데)받을 때 부수적으로 따라오는겁니다.
염색앰플은 일요일에 지급하는데요.(맞나요?)
그냥 피시방 가서 받으시면 되요 그럼 공짜그덩(상쾌)
1. 거래불가능 2. 시간 짧음(통상 7일, 피시방3일) 이라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남 줄거 아니쟈나요 우린 우리가 다 쓸꺼니깐
염색 앰플로는 보통
0 0 0 리블
255 255 255 리화
만 주구장창 잡는게 일반적입니다. 염색앰플로 잡을 수 있는 색이 너무너무 많아서 말씀 드리기가 어려울 지경이에요;;
염색앰플을 잡아보시지 않은 분들도 있을테니 첨언하는 부분이지만, 염색앰플을 사용할 때는 유화물감 풀어놓은 것 같이 생긴 파레트에 모양 이상하게 생긴 스포이드 5개를 한방에 이동시켜서 염색시킵니다 뭔소린지 모르겠죠 나도 그래요 염색은 해보는게 제일 빨라요 읍읍ㅇ븡브유ㅠㅠ
검색하면 어설픈 내 설명보다 더 똑띠 알려주는'마비노기 염색 도우미'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내가 아무리 염색을 못해도 리블리화만큼은 5팟 중에 3팟을 잡아줍니다! 물론 능력자들은 파레트를 보고 수동으로 4팟까지 잡습디다!! 제 실친이 이런애가 있어요!!!!!!!!!경이로워!!!!!!!!!!!!
뿐만 아니라, 염색 도우미를 통해 내가 바라는 RGB 코드를 입력해서 나만의 지향색을 만들 수도 있어요. 염색앰플로만 바를 수 있다는 단점이 생기기도 하지만 어딜 가서도 볼 수 없는 유니크한 맛이 생기는 매력?
물론 단점은..............확률이라서..내가 아무리 리블을 4팟을 잡아도 한자리 있던 잡색이 염질될 수도 있다는..거.........?
줄이자면
장점
1.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류트 서버 기준 10~15숲, 피시방 갈 경우 무료)
2. 내가 원하는 색을 다양하게 뽑아볼 수 있다 - 유니크한 색 선택 가능
3. 비싼 염색앰플 (ex. 블드리레. 블드형파 등) 의 RGB코드를 알고있을 경우 비슷한 색으로 만들 수 도 있다
단점
1. 확률놀음에 휘말려야한다 - 실패하면 돈 엄청 들 수 있다
2. 비슷하지 똑같진 않다.
3. 수급이 유동적이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초반에는 무슨 색을 선택해야 예쁠지 몰라 상점표 색깔을 그대로 들고다니는 유저분들이 많은데요, 상점에서 예쁜 색깔이 나오길 기다리는 것뿐만 아니라 지향색을 직접 만들어보고 또 염색해보는 재미에 빠져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0^
지적과 수정, 첨언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저보다 아는게 더 많은 분들이 천지삐까리임 ㅇㅇ 나는 그저 찌끄래기에 불과하지..........
다음 이시간엔 합성지염을 설명할건데 내가 합성지염을 설명할 수 있을까
오들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