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당신을 해외 락 전문가로 만들어드립니다.
락 전문 매거진 "Loudwire" 이딴데 가서 물어볼 필요 없습니다. 메뉴얼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클래식 레벨에서는 비틀즈, 앨비스 프레슬리, 롤링스톤즈를 꼽아선 안됩니다. 그들을 꼽는 것은 다른 락덕후들에게 구식이라고 무시당할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메뉴얼은 더 도어즈, 지미 헨드릭스, 제니스 조플린 정도입니다. 그때 태어나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라이브 공연 하나 안 봐도 됩니다.
70년대 레벨에서는 레드제플린보다는 블랙사바스, 섹스 피스톨즈보다는 더 클래쉬를 더 추앙해야 합니다. 이도저도 다 싫으면 레인보우를 추천 드립니다.
80년대 레벨에서는 주다스 프리스트, 아이언 메이든을 찬양하면 다른 락 덕후들에게 안좋은 시선을 받을 것이기에 머틀리 크루, 잉베이 맘스틴을 좋아해야 합니다.
90년대 레벨에서는 너바나와 오아시스보다는 사운드가든, 펄잼을 추천하구요
요즘 밴드 중에서는 린킨파크를 타겟으로 옛날 1집 2집 때의 강한 누메탈은 어디갔냐고 까대며 마룬5를 좋아하십시오. 콜드플레이는 조금 애매한 위치군요. 어벤지드 세븐포드 추천 드립니다. 표절 논란이 있지만 상관없습니다. 어벤지드 세븐포드를 좋아하십시오.
무엇보다 핑크 플로이드, 이글스, 블러 노래가 인터넷에 나오면 와 역시 옛날 락 ㅎㄷㄷ 이라고 댓글 달면 됩니다 .
대충 이 정도입니다...
아..그리고 마지막으로...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과 음악 이야기 할 때 락 듣는다고 절대 고백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