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브레이크 ~ 아시안 브레이크 사이의 약 4주간의 그래프입니다.
1위 두산은 그냥 저 높이서 여전히 유유자적중입니다.최근 9경기 동안에는 퐁당퐁당 놀이를 하고 있네요. 이 기간동은 승패마진 +4 를 기록합니다.
2위는 SK 입니다. 하반기 시작은 한화에게 뒤진 3위로 시작했지만, 결국 추월하는데 성공하여 2위에 올라섭니다. 승패마진은 +2 입니다.
3위는 한화인데, 승패마진 -5 로 전반기에 비해 많이 주춤한 모습니다. 그래도 2위 싸움을 못할 정도는 아니기에 계속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4위는 무려 11연승을 구가하며 폭주를 기록하는 넥센이 차자합니다. 승패마진은 +4 이지만, 가장 낮았을 때를 기준으로 하면 무려 +10 을 기록하게 됩니다.
중위권은 다시 혼돈 모드로 돌입했습니다.
5위는 LG 가 차지하긴 했지만, LG 는 하반기에 승패마진 -10 으로 끝없이 추락했습니다. 5~8위는 2.5 게임 밖에 차이가 안나기에 언제든지 순위가 뒤집힐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마지막 2경기를 2연승으로 마무리 했다는 점이 위안거리네요.
6위는 삼성이 기록합니다. 승패마진을 +5 를 달성하며 순위를 많이 끌어 올렸습니다.
7위는 롯데입니다. 역시 승패마진 +4를 기록하며 매섭게 가을야구를 노리고 있습니다.
8위는 KIA 인데, 승패마진 -3을 기록하며 약간 주춤합니다. 그래도, 5위와 2.5경기 밖에 차이가 안나기에 언제든 5위를 노릴 수 있습니다.
하위권은 KT 와 NC 의 싸움입니다.
9위 KT는 승패마진 -2 를 기록하며 정말 꼴찌를 걱정해야 하는 처지입니다. 그나마 마지막 NC 와의 3연전을 위닝시리즈로 끝내며 꼴찌로 추락하는 것을 겨우 면합니다.
꼴찌는 NC 입니다만, 승패마진은 +1로 탈꼴찌를 향한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KT와의 마지막 3연전을 1승2패 루징시리즈를 기록하며 탈꼴찌는 실패했지만, 정말 심해에서 놀던 때 보다는 상황이 나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