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산은 이번주 5승1패. 끝도 없는 초고공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2위권과의 승차는 무려 6.5게임. 압도적이란 표현이 가장 적절해 보입니다.
2위권 싸움은 LG 가 합류하며 한화-SK-LG 세 팀이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한화는 LG-SK 와의 연속 3연전을 치루는 고난의 행군이었죠. 한화는 LG에게 루징시리즈를 기록했지만, SK에게는 위닝시리즈를 기록하며 3승3패를 기록하고, 아슬아슬한 2위를 유지합니다. SK도 3승 3패를 기록하며 잠시 2위를 탈환했지만 다시 2위를 넘겨 주고 반게임차 3위입니다. LG는 지난주의 좋은 분위기에 이어 이번주에도 4승2패를 기록하고, SK와는 승차없는 4위를 기록합니다. 이 3팀중 누가 2위를 지켜낼 지 다음주 싸움이 기대됩니다. 다음주에 한화는 넥센과 두산, SK 는 KIA와 롯데, LG는 NC 와 KIA 를 상대해야 합니다. 어느팀 하나 쉬운 팀이 없겠지만, 1위 두산과의 3연전이 잡혀 있는 한화가 조금 불리해 보입니다.
5위는 KIA 의 차지 입니다. 지난주 4승 1패를 하며 혼돈의 중위권 싸움에서 탈출하여 한발짝 앞서 나갑니다.
이제 중위권 싸움은 LG 에 이어서 KIA 마저 탈출하며 6위권 싸움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추세가 끝까지 이어지면 이 팀들은 가을야구는 물건너 갑니다. 남은 페넌트레이스 동안 힘을 내야 할 것 같습니다. 넥센 3승 3패, 삼성 2승 4패, 롯데 3승2패, KT 1승 5패네요. KT 가 지난주에 이어서 순위를 많이 깎아 먹습니다.
NC 는 안쓰럽네요. 최근 3주 연속으로 1승 5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