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게는 눈팅만 몇 번 해보고 직접 글 써보는건 처음이네요. 첫 게시글이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우선 현재 몸무게는 165/61이에요. 이번 연휴 직전에 막 1키로가 더 불어나서.. 뼈대가 굵은편이라 몸무게보다 더 뚱뚱해보이고 무엇보다 근육없이 순 지방덩어리라 그런지 옷입으면 핏이 안사네요. 헐렁한 옷 입으면 더 부해보이고 딱붙는 옷 입자니 살이 눈에 띄고...ㅠ
의지가 워낙 약한 편이라 운동도 등록하면 초반에만 가다가 그만두기 일쑤고 식단도 열심히 관리하다가 한순간에 팍 폭발해서 그 후로는 포기하고 평소보다도 더 고삐풀린 망아지마냥 먹곤 해요..
채소나 달걀을 잘 안좋아하고 육류를 사랑하는 전형적인 다이어트에 최고로 안맞는 입맛도 있구요.
이제 정신차리고 예쁜 옷 맘대로 입고 자신있게 다니기위해 다이어트를 해보고자 합니다. 더도말고 덜도 말고 우선은 딱 5~6키로만 빼고 싶네요..
제 생각으론 아침 : 다이어트용 쉐이크 or 닭가슴살 스테이크 1봉 + 두유 한 팩 점심 : 대학 동기들과 일반식 (밥 2/3식) 저녁 : 일반식 (현미잡곡밥 반식)(단 7시이전에 모든 식사 마칠것) or 닭가슴살/연어 샐러드 간식 : 곤약워터젤리 일일 최대 1팩, 사정에 따라 카페를 갈 경우 아메리카노나 설탕 1/2로 줄인 토마토 주스.
저녁 챙겨먹을 시간이 없는 요일에는 저녁을 아침과 동일하게 쉐이크 또는 닭가슴살 스테이크+두유로 떼우거나 전날 미리 파리바게x에서 닭가슴살 샐러드를 사다가 먹을 생각입니다.
원래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저녁을 빈약하게 먹어야 하는데 자취하는터라 늘 바쁘게 집에서 나가서 사실 지금껏은 아침을 거의 못챙겨먹었습니다.ㅠㅠ
친구들과 놀러가는 날에는 하루만 스스로를 풀어주려고 하구요. (전에 다이어트할때 놀러나가서도 혼자서만 안챙겨 먹으려니 스트레스 받아서 관둔적이 많습니다..ㅠㅠ)
운동은 줄넘기랑 런닝머신이랑 집에서 개별적으로 단시간 영상 보며 운동을 할 예정입니다. 4분, 10분 집중운동 뭐 이런거요! 총 매일 1시간씩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한 식단조절은 분명 제가 포기할걸 알기때문에... 최대한 평소식단과 다를바없지만 조금 조절해서 짜봤는데 괜찮을런지요.ㅠㅠ 사실 못지킬걸 걱정해서 너무 일반식으로만 짜서 다이어트 효과가 없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