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안통해서 이길자신이 없다고? 신고하면 이기는거임..ㅇㅇ
이 글은 개인의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실제로 신고하는것과 신고한다고 경고하는것의 차이를 두어야될것같아서 이렇개 글을 적습니다.
신고의 생활화 좋지만 신고의 남용은 오히려 독이되죠.
<1>★ 경고수준도 안될정도의 트롤링들을 알아보자.
첫번째는 신고도 아니고 경고(협박)도 아닌 그저 차단&유저피하기 수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이수준의 플레이어들이 하는 짓은 이렇습니다.
1)꼴픽
꼴픽에도 종류가 다양하죠. 상황에 맞지않는 영웅선택. 지고있는 상황에서 상성생각안하고 한영웅 고집. 중복영웅픽. 중요보직이 아닌데 중복된역활군의 영웅픽.등등이죠. 꼴픽에는 그냥 꼴픽으로 하세요. 전 항상 꼴픽유저를 보면 "중복꼴픽이네요. 꼴픽에는 꼴픽이죠."하고 같은영웅픽합니다. 원래선택한 유저가 바꾸건말건 꼴픽유저가 바꿀때까지 꼴픽을 유지하죠.
2)임무목표에 1도 관심없는 유저
심각하죠.....임무에 맞게 역활에 맞게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그렇지 않은 유저들이 너무 많습니다. 겐트 두 영웅은 후방교란과 지원과 암살이 주 임무라 화물운송시에는 보기어렵죠.그러나 암살상공과 시야내 적을 사살했는대도 화물운송을 도와주지않고 적리스폰지역으로 달려가는.....그런 유저이 있습죠. 다른 역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역활에 충실하게 임하되 거점이 점령당하거나 적이 모두죽었을때는 임무에 우선적으로 집중합시다.
3)힐.탱을 찾는 딜딸쟁이
자신이 힐러나 탱커는 죽어도 하기싫으면서 팀원들에게 픽을 강요하고 나아가 팀이지면 전챗(팀챗)으로 노탱노힐리아 젔다는 식으로 말하는 유저. 누구는 딜러하기싫은줄아세요? 물론 저같이 힐러.탱커를 사랑하는 돌연변이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딜러픽을 하고시ㅠ습니다. 전장상황을 알고 힐.탱이 필요해서 말을 할때는 그냥 둘중하나라도 픽하고 남은거 해달라고 하는게 정상아닐까요? 그게더 설득력있습니다.
<2>★경과(협박)수준의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누구인가?
신고와 경과의 차이는 종이한장차이일정도로 애매합죠....
1)입터는 오입유저
팀쳇이건 전쳇이건 입털면서 하는 유저들이 꼭있죠. 죽어서 킬캡보면서 질한다싶으면 버그의심된다 뭔가 이상하다 등등 말을 자꾸합니다(말할때보면 항상죽어있음).보이스로 시끄럽게 명령질하거나 게임과 상관없는 이야기를 게임진핸중에 자꾸하는 유저들도 오입유저에 들어갑니다. 혹은 자기는 임무에 관심도 없으면서 임무에 관심가지라고 강요하는 사람도 있죠.이런건 불쾌한 태클에 해당되기도 하니 그냥 "님 게임이 집중합시다. 시끄러워서 게임을 못하겠네요. 자꾸이상한 소리하시면 신고넣을껍니다"라거 하면됩니다.
2)가벼운수준의 욕설을 하는 유저
우리는 부처도 예수도 아닙니다. 당연히 화가나죠. 즐기려고 하는 게임에서도 화가납니다. 화가나서 순간적으로 "人발/병人/음경/멍뭉이같은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육두문자정도의 단어하나만 사용할시에는 바로 신고보다는 "님 욕하지마세요. 또하시면 신고합니다"라고 하세요. 그러면 집나간 이성(여친.남친아님)을 찾을 겁니다.
3)랩이나 실력으로 놀리는 유저
여기서 말하는 수준은 조롱이나 비난이 아닌 그저 놀림입니다.
그정도 랩이면서 왤케 잘죽으심?이나 쪼랩이랑 겜하기 싫네. 와 진짜못한다 등등 욕이 안들어간 수준낮은 놀림입니다. 이럴경우 그냥 자꾸 괴롭히지 말라고 하시면됩니다.아니면 반응하지말거나요.
<3>★대망의 신고기준
뭐 저것빼고 대부분 그냥 신고넣으명 되지만 신고에도 급이있죠.
1) 1회신고만 먹이면되는 놈들은 어떤놈들이있을까?
바로 맷돌손잡이가 없게만드는 수준의 욕설과 비아량을 2.3회정도 사용한 유저.어머니 아버지같은 욕을 지속적이지않고 그냥 욱하는 마음에 2.3회사용했다면 걍 욕설로 신고합시다.
고의 트롤링을 하는 유저또한 1회신고에 해당한다고 봅니다.혹은 전쳇이나 팀쳇으로 광역도발하는 사람이있죠. 킬을 하면 ㅋㅋㅋㅋ이나 와 잡았따!ㅋ 이나 등등을 매번사용하는 유저죠. 그냥 음성차단과 신고가 답인 관심종자입니다.
2) 2회이상의 신고를 넣어버릴수있는 놈은 어떤놈일까?
지속적인 욕설.게임초반부터 끝날때까지 쳇이건 보이스로 욕을 달고사는 욕쟁이들은 그냥 욕한번에 신고 한번씩하세요. 트롤링을 대놓고 하는 유저.....이건 1회와 달리 내가 트롤이다!라고 밝히면서 하는 유저입니다. 나 트롤링할꺼다 하면서 하는거죠. 트롤링볼때마다 신고 ㄱㄱ 입털면서 조롱과 이유없는 비난과 선동을 하는 유저. 전쳇으로 특정유저를 욕하고 비난하고 선동하는 유저가 있죠. 혹은 실력아나 랩가지고 자꾸만 욕을 섞어가면서 조롱하는 유저또한 산고하시면됩니다....
3) 게임시작과 끝날때까지 신고를 넣어도 되는 인간.
버그사용자입니다. 최근도라도그 업뎃되면서 도라도 버그는 없어진걸로 알고있지만 게임초기라 완벽하지않은 패치로 버그는 언제나 나탆수있습니다 저의 경우. 즉 얼마전 도라도에서 만난 버그사용유저는 설치하는 순간부터 게임끝날때마다 제가 죽었을때&적들이 다 죽어서 안보일때. 적팀중 누군가가 버그때문에 죽었을때 마다 신고를 넣었습니다.매번 사유도 적었죠.
적고 보니 잼없넹..
마지막으로 신고할때 주의할점이자 지켜야할점입니다.
블자의 신고정책은 여타게임과 달라서 신중하게 신고넣어주세요.
신고를 넣을땐 신고만 하지마시고 사유를 적어서 신고를 넣어주세요. 제가 알기로는 신고사유가 있는 신고와 일반신고는 처리하는 급이다르다고 알고있습니다. 사유꼭적어서 신고해주십니다.
고럼 오린이 여러분 잼나게 고급시계플레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