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드럭스토어 가면 수건 제질로 된 클랜징 도구가 있는데 (극세사 어쩌고였어요.) 그걸 일단 구매합니다.
2. 얼굴을 따뜻한 물로 어푸어푸해서 열감을 줍니다.
3. 클랜징 도구도 따뜻한 물로 적셔주고, 사용하시는 클랜징 폼을 뭍혀줍니다.
4. 클랜징 도구로 거품을 내주고 손가락에 끼운 다음 (손 전체에 끼우는 제품도 있어요. 제가 구매한건 손가락에 기우는 제품.) 거품으로 맛사지하듯 원을 그리면서 문질문질 해줍니다. 4-1 주의사항. 절대 박박 안됩니다 ㅠ 문질문질 하셔야 해요. 4-2 박박하지 않으셔도 충분하신게 수건제질에 폼클랜징 몽글몽글 있다보니까 살살 원 그리면서 클랜징하면 너무 느낌이 좋아서 즐기게 되어요.
5. 뜨신물로 행구고 클랜징 도구도 행궈줍니다. 5-1 주의사항. 당연히 클랜징 도구가 잘 마르게 걸어주고 말려야 합니다. 이거 잘 안말리면 세균번식하기 딱 좋은 환경이 되서 다음 클랜징 할때는 세균을 얼굴에 대고 문질문질해버리는 상황이 됩니다. 5-2 주의사항. 도구는 비눗기가 안나올때까지 깨끗이 행궈줍니다.
Q. 여드름성 피부도 괜찮나요? A. 도구 관리만 잘해주면 괜찮습니다. 이 방법은 제가 중고등학교 때 처음 시도했습니다. 한참 여드름 나고 그럴때 우연히 수건에 따뜻한 물에 적셔서 폼클랜징을 거품내서 클랜징을 했었습니다. 나중에 마트가니 수건 제질로 된 클랜징 도구가 있다는걸 발견해서 학창시절 내내 클랜징을 이렇게 했네요. 친구 어머니도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냐며 극찬했었습니다.
장점 - 블랙헤드의 원인인 화이트헤드 제거에 좋습니다. 블랙헤드가 잘 안생겨요. 각질제거에도 탁월합니다. 대학와서 귀찮아서 클랜징 대충하고 각질제거제 따로 사용하고 코팩 따로 사용하고 그랬는데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나 매번 세안할때 클랜징 도구를 통해서 제거를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미세모 클랜징 도구보다 훨씬 덜 자극적이에요. 미세모 클랜징했다가 피부 너무 따갑고 아파서 죽는줄. 여드름 피부같은 경우 도구관리만 잘해주면 여드름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결국 각질을 관리해주는거니까요. 단점 - 위에도 적었지만 매번 행구고 말리는게 귀찮아요. 보관 잘못하면 세균의 번식처가 됩니다. 피르가즘을 느낄 확률이 줄어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