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기하다보면 감정이 격해져서 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유의해주세요.
먼저 사건을 제가 아는 내로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이번에 신캐 헌터 탄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판매 목록중에 보이스가 있네요? 이게 뭐냐하면 사이퍼즈에는 소셜 보이스라고 해서 웃거나 울음 등 감정표현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포즈를 취함과 동시에 보이스 즉 목소리가 나옵니다. 참고로 이건 모든 캐릭터가 다 가지고 있는겁니다.
바로 전 신캐인 제키엘도 있었어요. 즉 신캐라고해서 따로 팔던게 아니라 당연히 주어졌던거지요.
그런데 이걸 판다??? 제정신이 아닌겁니다. 즉 100% 만들어놓고 70% 30% 요따구로 나누어서 따로 파는 행위입니다.
DLC네요 시X 온라인에서 무슨 짓거리에요. 아니 온라인 오프라인 게임 이전에 저런걸 하고 싶으면 100%를 내놓고
+20%를 특별한 보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해놓고 팔아야죠. 양심을 어디다 버린겁니까 대체.
그래요 이 게임이 네오플이란걸 알고 했죠. 그래도 도가 지나쳤습니다.
그리고요 이거만 팔기만 한게 아닙니다!! 저거와 거의 동시에 여태까지 나왔던 모든 캐릭들의 소셜 보이스가 사라졌어요.
그러고는 그거 아이템으로 판다고 공지했고요. 미친거 아닙니까?? 아니 왜 원래 있던걸 뭔데 지들이 멋대로 뺏어가요??
이거 얘네가 만든 것도 아니에요. 거의 초창기 사이퍼즈 운영진들이 만들어놓은겁니다. 지금 조커팀도 몇명 물갈이하고나서
사건사고 안 일으키나 싶더니 이렇게 나오네요. 지금 사퍼게시판은 물론 공홈 가도 댓글로는 어느정도 뭐라 불만사항이 제기되었었는데
다른 게시판 가보면 그거 별로 언급이 안돼있어요. Q&A나 고객센터에 제보하신 분들도 계시긴한데 소수로 알고 있고요.
이거 이렇게 묻혀버리면 다음번에는 뭐 또 뺏어서 팔아먹을지 몰릅니다. 제보하기 귀찮으시면 하다못해 사주지는 맙시다.
예 불매운동해야죠. 이거 부당한거라고 봅니다. 유저들이 어영부영 그러든말든 이러면서 사주면 뇌없플은 돈슨은 돈 된다고 또 합니다.
이게 베스트까지 갈 경우 다른 분들도 보실 거 같은데요. 만약에 사퍼는 발만 담그고 다른 게임이 주게임이라서 상관없다고 하시는 분도 계실거에요.
뭐 스팀만 해서 외국산 게임위주로 하면 거의 상관이 없는건 맞겠네요.
그런데 적어도 국내산 게임 그것도 온라인 더군다나 돈슨 뇌없플쪽 게임은 상관없지 않을겁니다.
부서가 달라도 같은 회사면 뭐가 성공했다하면 소문은 퍼지지 않을까요??
옆동네 사이퍼즈에서 원래 있던 컨텐츠를 빼았고 되팔았는데 잘 팔리더라. 이렇게 소문 퍼지면 다른 게임에서 안 한다는 보장이 없을겁니다.
부디 이 사태/사건은 그냥 묻혀가면 안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