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무도 모르는 진짜 친노 이상헌 국회의원을 기억해주세요
게시물ID : sisa_11528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문재인짱짱맨
추천 : 60
조회수 : 1850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20/03/26 13:09:29
1.jpg
 
2018년 재보궐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에 있어서 험지라고 불려진 울산 북구에서 당선된 이상헌 국회의원을 소개하려 합니다.
 
사실 이 분이 우리가 잘 몰라서 그렇지 노무현 대통령이 대통령 경선에 나갈때 모두가 외면한 상황에서 가장 먼저 노 대통령을 도와주신
 
분이기도 합니다.
 
2.jpg
 
상헌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의 당시 동진정책에 따라 울산인재영입을 통해 2000년 총선에서 울산 북구로 출마했죠
 
하지만 당시는 지역주의 감정이 너무 강했던터라 온 가족이 빨갱이전라도 앞잡이라는 말을 들으면서 9%를 득표하면서 낙선했습니다.
 
3.jpg
 
2000년 총선에 낙선한 이후에는 울산에 민주당의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했습니다.
 
그러던 중 울산은 이상헌, 부산은 노무현이라는 영남 지역주의 타파를 위해 일했다는 공통점으로 인연이 시작됐습니다.
 
당시 노무현 대통령은 대통령 경선에 출마할 의사를 내비쳤으나 아무도 그를 도우려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4.jpg
 
그 때 노무현 대통령을 당내에서 가장 먼저 돕겠다고 한 인물이 이상헌 의원이었습니다.
 
이상헌 의원은 울산에서 지역주의의 현실을 느끼며 진정으로 지역주의를 타파할 수 있는 인물은 노무현 대통령 밖에 없다고 생각했고 곧바로 지지선언 했습니다.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 선거 울산 선대본부장을 맡아 노풍의 시작이 된 울산 경선을 노무현 대통령의 승리로 만들었습니다.
 
이후는 다들 아시다시피 전국에 노풍이 강타하게 되었고 결국은 노무현이라는 사람이 대통령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상헌 의원님은 대통령 선거에서 회계 문제로 인해서 사법처리를 받으며 공민권을 박탈당하면서 한동안 정치계에 떠나있었어야만 했죠...
 
 
5.jpg
 
그러다가 2015년 울산시당위원장이 되고 제 20대 총선에서 울산 북구에 출마하려 했습니다.
 
당시는 문재인 대통령께서 대표직을 내려놓고 전국을 돌며 더불어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고군분투하던 시기였습니다.
 
아시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당시 상황은 새누리당이 180석을 가질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으로 가득차 있었죠...
 
그런 상황에서 문재인 대표는 야권 전체의 승리를 위해서 이상헌 의원에게 찾아가 당시 무소속인 윤종오 후보와 단일화를 권유했습니다.
 
그 말을 들은 이상헌 의원은 더 고민하지 않고 조건없이 윤종오 후보에게 야권단일 후보를 양보했죠...
 
그 결과 윤종오 후보는 상대후보를 2배 가까운 득표차로 이겼습니다.
6.jpg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승리한 뒤 봉하마을에 가서 노무현 대통령에게
"이상헌이가 다른곳도 아닌 울산에서 당선 됐습니다. 제 당선증 한 번 봐주십시오" 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권양숙 여사와 예방했을 때 여사님께서
"삼촌이 이번에는 꼭 될 것 같았다니깐"이라고 말하며 격려 해주셨습니다.
 
다른곳도 아닌 영남 울산에서 20년 가까이 민주당을 떠나지 않고 노무현 대통령이 외친 지역주의 타파를 위해 노력한 이상헌 의원이 이번에
 
울산 민주당 최초의 재선 국회의원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황이 예전만큼 좋지가 않습니다. 울산 북구는 원래 노동자 밀집지역이어서 항상 정의당이나 민중당 후보가 15%를 기본적으로 먹고
 
들어가는 곳입니다.
 
이번 선거에서도 정의당 후보 한 명이 나오는 바람에 더불어민주당vs미래통합당vs정의당 이렇게 범여권에 불리한 3자 구도에 처해있습니다.
 
울산북구_국회의원_이상헌_후원카드.jpg

20년간 민주당의 험지였던 울산에서 보수와 노동정당 세력이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면서 꿋꿋하게 버텨온 이상헌 국회의원을 위해서 소중한
 
후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나 염치없는 부탁이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서 민주당 지지세도 너무 미약한 험지라서 후원도 잘 안들어와서 어렵게 선거캠프를 운영하
 
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