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잘잘못을 따져봅니다.
게시물ID : sisa_115050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탱군단장
추천 : 4/3
조회수 : 855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20/02/26 13:12:55
1. 중국인 입국금지
(1)한국에서 중국과 관련한 교역량은 한국 경제의 3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요.
지금 제 거래처도 중국에서 물건이 한달이 넘도록 들어오지 않아서 문제가 크고 저도 곤란한 상황입니다.
중국에 의존하는 경제에 있는 한국에서 중국인들을 자극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자유한국당이야 나라경제 망해도 관심없고 망하면 그때가 정권을 가져올 기회라고 보는 것 같은데
그 후폭풍은 국민이 감당해야겠죠. 아마도 문재인 정부때문에 경제가 어렵다고 하면서 변명할테지만
지금 중국정부에 자한당(미통당)은 찍혔을 확률이 높고 자한당 집권하면 경제 어려워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중국인 입국금지해서 실업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그런 쉬운 방법보다 정부역량을 총동원해서 막아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정부가 쉽게 중국인입국금지해서 대기업, 중소기업인들이 반발하면 아마 그대로 언론은 욕할 것이고
코로나 막았다고 칭찬할까요? 절대 그럴 일 없죠. 신천지가 있는한 코로나 못막았을거에요.
한명만 걸리면 다 걸리는 시스템인데 그 시스템에서 한명도 안걸린다는 것을 중국인 막았다고 보장이 됩니까?
더욱이 중국인이 대부분 관광하고 있는 서울에서는 중국인때문에 감염된 사람은 2차감염을 다 포함해도 10명을 넘지 못하죠.
오히려 중국이 아닌 다른 나라를 통해서 감염된 한국사람들이 한국에 감염시켰죠.
아마 중국인 입국금지했음에도 못막았다고 지금 정부는 까이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즉 중국인 입국금지안했다고 정부가 까이는 것은 말도 안되고 이해도 안됩니다.

2. 신천지
신천지는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시스템 자체가 1명 감염되면 전국확산 시스템이라서 요즘 같은 때에 
전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은 잘못이 있습니다.
마치 자동차가 칠테면 쳐라하면서 무단횡단하는 피해자라고 해야 할까요? 운전자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나는 피해자죠..

3. 정부의 방역문제
정부가 방역을 잘해왔고 사실 잘했습니다.
방역은 욕할 부분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문대통령님이었죠.
문대통령님이 너무 성급했어요.
일주일간 확진자 없다고 경제행보에 나선 것은 문제라고 봅니다.
워낙 상인들이 힘들다보니 상인들을 위로하고자 하신 것은 잘 알지만 너무 빨리 한것 같아요.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이 위 경제행보 안하고 엄격히 유지했어도 신천지라는 변수는 못막았을거에요.
워낙 정부에 비협조적이니 결과는 같은 것 같네요.

4. 정부의 국민배려 부족
기생충 격려위한 만찬의 공개
대구 봉쇄와 같이
굳이 국민을 아프게 할 행동을 한 것은 사려깊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봉준호감독이 국격을 올려서 치하하는 것은 좋지만 그 만찬은 비공개 처리해도 충분했고
대구 봉쇄라는 말을 하지 않고 대구경북에 대한 최상급의 경계강화 등으로 순화해서 표현하는 배려심이 부족했죠.
기레기들이 악질적으로 쓴다고 하지만 기레기가 그렇게 안써도 제가 딱 들었을 때 어감이 좋게 들리지 않았어요..


5. 미래통합당
여기는 정부를 비판하기 위해서 중국인 입국금지만 주구장창 외치는데 기업관계자들 정말 안좋아합니다.
미래통합당 나중에 집권하면 희망이 있어야 하는데 경제 폭망은 기정사실이라는 것을 알리는 것과 다름 없죠.
희망없는 정권에는 표도 안갑니다. 정권이 바뀌면 희망이 있어야 하는데 미래통합당은 복수만 하려 할 뿐 비전이 없어요.
더불어민주당이 일을 못해도 중도층이 기권하면 기권했지 미래통합당에 표를 줄 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