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만 찾아봐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근데 내용이 너무 길어서..
선거때마다 한번씩 이슈가 되니 무슨 종교인지 궁금하셧던사람은 읽어보면 좋을것 같네요.
저도 기독교는 아니라 세세하게 까지는 모릅니다.
일단 사전적 의미
사이비 -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한 듯하지만 근본적(根本的)으로는 아주 다른 것
이단 - 자기가 믿는 종교의 교리에 어긋나는 이론이나 행동. 또는 그런 종교.(다를 이, 끝 단 - 끝이 다르다.)
한국 교회는 신천지를 사이비라 칭하고
신천지는 한국교회를 이단이라 칭한다.
일단 기독교는 예수라는 사람이 유대교의 메시아가 자신이다 라고 주장을 하며 유대교의 교리로 전파한 종교이죠
'신약' 과 '구약' 으로 나누어지는데. 예수라는 존재를 인정하면 구약은 역사가됩니다. 이미 일어났던 일이 되는거죠.
그래서 기독교 기반 사이비종교들은 구약은 잘 건들지 않습니다. 역사이기 때문에. 그리고 이 신약 가지고 장난질을 치죠
'다음에 나올 메시아가 사실 나다' 이렇게.. 주로 요한계시록을 건들어서 해석을 자기 마음대로 한게 사이비 종교 입니다.
기존의 기독교는 요한계시록을 건드는순간 이단 사이비 취급을하며 설교는 주로 구약으로 합니다.
그리고 계시록은 가르쳐주지를 않죠 해석이 분분하여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이점을 파고든게 신천지입니다. 기존 교회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성경을 가르쳐 준다는 말로 기존 교회신자들을 설득 합니다.
'성경 공부를 하러가자' 그렇게 신천지는 교리를 가르쳐서 기존 교회신자를 빼가니 둘의 관계는 아주 앙숙입니다.
거기다 교회에서는 목사의 일방적인 설교를하나 신천지에서는 포교를 하는 입장이니 신천지식의 교리로 사람들이 무장이 되어 있죠
그래서 보면 오히려 신천지가 교회를 상대로 성경으로 배틀을 뜨자며 더 난리를 칠 정도...
신천지의 설파의 50은 선생(이만희 교주)의 신격화 50은 기존교회를 향한 비방으로 이루어지며 교회의 어두운부분을 파헤칩니다.
그래서 오히려 교회는 잘 굴러갈 정도죠 교회의 안좋은부분을 지적하니 자기들은 그 행동을 할수없으니.. 교회의 수 많은 헌금들도 욕하는데.. 돈걷어가는건 사실 비슷한거 같더라고요 신천지도 유야 막월 뭐 교회 신설 헌금 등등..
중요한건 단체 자살하고 제물을 올리는 그런 막장 종교는 아닙니다.
종교없는 3자의 입장으로 보면 교회보다 신천지가 잘굴러감.. 사람을 향한 신앙이긴하나 신앙심도 더 투철하고 사람들도 바른생활하고 자기자신에 더 엄격함(신천지는 성경시험 쳐서 떨어지면, 3달간인가? 교육 안받으면 종교를 가질수도 없음 그래서 사람들이 더 성격과 자기 믿음에 확신이 있음)
근래는 20만이 넘었으며..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음.. 엔간해서는 사이비를 언금 잘안하는 기독교류 교황청이나 영국 성공회도 위험 종교로 언급하고있는 정도 이게 적은 숫자가 아닌게 전국민의 200분의 1 정도인데 30프로는 종교가 없고 기독교랑 불교가 40:40이라면 교회 신자중 70분의1 정도되는 수치이니 작은 수치가 아님니다..
정치와 관련은 신천지 간부중에 새누리당 이름을 본인이 지었다..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던데 잘모르겠고..
제가 아는 사실은 박근혜 문프 선거시 박통을 뽑으라 언급했다 정도는 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추가할 점은 원래 기독교 기반 종교는 절대로 핍박하거나 응징 위해를 가하면 안됩니다. 예수로부터 시작할때부터 예수부터
핍박을 받던 종교로 찍어 누르면 더 반발하고 뭉치고 세게 저항하는게 기독교입니다. 대한민국은 종교의 자유가 있기에 믿음의 종류가 다르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종교가 없고 기독교도 싫어하는지라.. 일단뭐 객관적으로 적으려고 해봤습니다.
앞으로 정치관련 신천지 언급시 참고가 되었으면 하네요
출처- 내 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