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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스템 중에서 이런 것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게시물ID : gametalk_1137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EDFox7
추천 : 13
조회수 : 480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3/10/21 17:03:04
평판과 카르마 시스템.

평판은 말 그대로 표면적으로 보이는 행동에 따라서 수치가 올라가고 내려가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게임 속에서 누군가를 죽이거하는 행동을 본 목격자가 있으면 악평이 올라가는 식이고요.

반면 카르마는 평판하고 조금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내가 누군가를 죽였다고 칩시다. 평판은 목격자가 있어야 적용되는 거기 때문에 자신의 평판에 아무런 영향이 없어요.

하지만 카르마에는 영향을 끼치죠. 물품 갈취 등의 이유로 살해한 경우에는 악한 카르마가 쌓이고 죽인 사람이 현상수배범일 경우 선한 카르마가 오르는겁니다.

그래서 평판은 좋은데 카르마는 악한 카르마로 가득 채울 수도 있고 반대로 카르마는 선한데 평판이 개판인 경우도 있고요.

이렇게 되면 게임 속에서 위선자가 될 수도 있고 다크히어로도 될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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