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맥크리에 대해 총 3가지 실험을 준비해봤습니다.
첫번째는 피스키퍼 난사의 데미지 너프 이후 피스키퍼 난사의 최소 데미지와 거리는?
두번째는 피스키퍼 난사의 후딜레이가 감소했는데 후딜레이캔슬은 유효한가?
세번째는 섬광탄을 맞고 데미지를 입으면 과연 기절이 풀리는가?
라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1.0.4 패치노트 입니다.
맥크리- 피스키퍼
- 보조 발사
- 맥크리가 발사 후 재장전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0.7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 탄환 공격력이 7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맥크리는 그 어떤 영웅을 상대할 때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왔고, 모든 상황에서 꼭 필요한 영웅처럼 느껴졌습니다. 보조 발사의 공격력이 감소한 맥크리는 로드호그나 라인하르트 같은 돌격 영웅을 상대하기 어려워졌으나, 트레이서나 겐지처럼 작은 영웅을 상대할 때는 여전히 강력한 면모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실험 피스키퍼 난사의 데미지 너프 이후 피스키퍼 난사의 최소 데미지와 거리는?
피스키퍼 난사가 데미지 너프를 받으면서 기존에 맥크리 거리별 데미지 감소에도 변화가 생기지 않았을까 해서 실험해 봤습니다.
맥크리 : 70(근접) ~ 35(원거리) 최대 데미지(70)는 0~15M 까지이며 16M부터 데미지가 3.5씩 감소해 25M 에서 최소데미지(35)가 된다라는 것이였습니다.
이는 좌클릭,우클릭 데미지가 동일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피스키퍼 난사가 데미지 45로 너프받으며
피스키퍼 난사의 최소 데미지는 몇이며 최소 데미지를 내는 거리는 얼마인가 를 실험하게 되었습니다.
훈련용 봇의 체력은 200 입니다.
눈금 한 칸당 체력은 25 입니다.
실험은 좌클릭 5번으로 탄을 1발 남겨두고 1발만 난사하여 데미지계산을 했습니다.
데미지는 45 ~ 22.5 가 될 것이다. 라는 이론을 세워두고 실험했습니다.
이는 16M ~ 25M까지의 데미지 감소라는 것이며 1M당 2.25의 데미지 감소입니다.
5M내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 최대 데미지입니다.
10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최대 데미지와 차이가 없습니다.
15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 마찬가지로 데미지 차이가 없습니다.
16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피스키퍼 좌클릭은 이때부터 데미지 감소가 시작되는 구간입니다.
피스키퍼 난사 역시 정말 미세하지만 데미지가 줄어들었습니다.
(15M 체력눈금바이 16M보다 조금 길지만 자세히 보면 데미지의 차이는 납니다)
피스키퍼 난사 역시 16M부터 데미지 감소가 시작됩니다.
20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 데미지 감소가 훨씬 눈에 띕니다.
24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 최소 데미지를 내기 1M전의 거리이며 기존에 세워둔 22.5가 최소데미지 라는 이론에
1M가까운 데미지인 2.25를 더해 총 24.75의 데미지 정도가 됩니다. 눈금 한칸당 25로 상당히 비슷한 데미지입니다.
25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 피스키퍼 좌클릭은 이 지점에서 최소데미지에 도달했습니다.
24M보다 데미지가 줄었습니다.
30M에서 사격한 데미지 입니다. 25M와 데미지 차이가 없습니다. 이 후 40M도 사격해봤지만 데미지 차이가 없습니다.
맥크리 피스키퍼 난사의 최소 데미지는 약 22.5 이며 최소 데미지를 내는 거리는 26M입니다.
두번째 실험 피스키퍼 난사의 후딜레이가 감소했는데 후딜레이캔슬은 유효한가?
후딜레이캔슬이란?
후딜레이캔슬은 1.0.4패치 전 피스키퍼난사 후 재장전 까지 걸리는 속도가 0.75초 였는데
피스키퍼 난사 후 근접평타를 쓰면 재장전 까지 걸리는 속도가 약 0.2초 단축되는 캔슬을 말합니다.
이번 패치로 피스키퍼 난사 후 딜레이가 0.3초로 단축됨으로 피스키퍼 난사 후 근접평타가 유효한지에 대한
실험입니다.
실험 방법은
피스키퍼 난사를 사용하고 첫 총탄이 나간 후 재장전을 하고 다시 피스키퍼 난사를 사용해 다시 첫 총탄이 나가기까지의 시간을 구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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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두 사진은 후딜레이캔슬을 위한 근접평타를 하지 않았을 때 입니다.
01.37초 에서 04.18초가 걸렸고 이를 계산하면 2.41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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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두 사진은 후딜레이캔슬을 위한 근접평타를 하였을 때 입니다.
20.39초 에서 23.34초가 걸렸고 이를 계산하면 2.55초 입니다.
근접평타를 사용하지 않는게 0.14초가 더 빠릅니다.
이로 인해 근접평타로 재장전시간까지의 딜레이를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세번째 실험 섬광탄을 맞고 데미지를 입으면 과연 기절이 풀리는가?
실험 방법은
첫번째는 본인은 우측에서 좌측으로 이동 중 섬광탄만 맞고 기절해 있는 시간을 구하고
두번째는 마찬가지로 우측에서 좌측으로 이동 중 섬광탄을 맞고 그 뒤에 바로 피스키퍼 좌클릭을 맞고
기절이 풀리는 시간을 구하는 것 입니다.
섬광탄을 맞았을때가 58.06초이고 풀리고 이동했을 때의 시간이 58.55초 입니다.
기절시간은 0.49초 입니다.
섬광탄을 맞았을때가 01분37.53초이고
데미지를 입은 후 기절이풀리고 이동했을 때의 시간이 01분38.41초 입니다.
기절시간은 0.48초입니다.
3번 실험해봤는데 모두 0.48초가 나왔습니다.
섬광탄을 맞고 기절이 풀리기까지의 시간은 데미지를 입은 후가 0.01초 빠릅니다.
결론
첫번째는 피스키퍼 난사의 데미지 너프 이후 피스키퍼 난사의 최소 데미지와 거리는?
피스키퍼 난사의 최소 데미지는 22.5 입니다.
15M까지 최대 데미지(45)를 내며, 16M이후 1M당 2.25씩 감소합니다.
25M부터 최소 데미지를 냅니다.
두번째는 피스키퍼 난사의 후딜레이가 감소했는데 후딜레이캔슬은 유효한가?
후딜레이캔슬을 사용하지 않을 시 2.41초 소요되며
후딜레이캔슬을 사용할 시 2.55초 소요됩니다.
후딜레이캔슬을 사용하지 않는게 0.14초 더 빠릅니다.
세번째는 섬광탄을 맞고 데미지를 입으면 과연 기절이 풀리는가?
섬광탄만 맞았을 시 0.49초 동안 기절해 있으며
섬광탄을 맞고 데미지를 입을 시 0.48초 동안 기절해 있습니다.
계산이 틀린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보는 즉시 수정하겠습니다.
또한 이 글에 대한 피드백은 항시 받으며 즉각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맥크리만 세번째 실험이네요. 너프도 당했겠다 이제 우리 귀여운 트레이서를 더 해야겠습니다.
P.S 2 다른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실험해서 올리겠습니다. 댓글에 달아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