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KT화재가 이석기 때문? 가짜뉴스 진원지 ‘일베’ 인증한 자유한국당
게시물ID : sisa_11215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lueridge
추천 : 15
조회수 : 1289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8/11/27 08:41:39
KT 화재와 전혀 무관한 이석기 내란음모 사건 들이댄 자유한국당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6일 난데없이 KT 아현지사 화재 사건을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의 내란음모 사건과 연관 지으며 종북몰이에 나섰다.

더구나 이 종북몰이는 극우 성향의 온라인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올라온 사실이 아닌 주장에 근거해 더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이 '가짜뉴스 확산'에 앞장선 셈이다.

이석기 사건-KT 화재 연동시키며 때아닌 종북몰이 나선 자유한국당

이러한 보수언론과 자유한국당과 주장의 근원지는 다름 아닌 '일베'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4일 KT 아현지국 화재 사고 발생 1시간여 만에 일베 게시판에는 '이석기 내란 1차 목표가 KT 혜화 지국 폭파', '왜 이석기가 전화국 테러하자고 했는지 알겠음' 등과 같은 글을 속보로 올라왔다.

일베에서 이렇게 속보 글이 등장한 지 몇 시간 뒤 종편에서는 '이석기 전 의원 등이 내란음모 사건 당시 KT 혜화지사를 주요 파괴 시설로 정했다. 이 때문에 당시 KT가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등의 보도가 나왔다. 다음 날인 25일에는 이러한 일베의 주장을 또 다른 보수언론이 기사, 칼럼 및 사설을 통해 확산시켰고, 이를 자유한국당이 그대로 읊은 형국이다.

이석기 전 의원이 하지도 않은 말로 가짜뉴스 유포
이석기 의원 구명위 "새빨간 거짓말"

하지만 이들이 주장은 사실과 정반대다. 이들이 주장하는 조직인 RO는 실존하지 않았고, 이석기 전 의원이 'KT 혜화 지국을 폭파시키자'고 언급한 적도 없었다. 이는 대법원 판결을 통해서도 확인된 사실이다.

[후략]

출처: 민중의소리 http://www.vop.co.kr/A00001356469.html

출처 http://www.vop.co.kr/A00001356469.html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