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펌] 정치 자영업자들 구분 10계명
게시물ID : sisa_11187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리지지
추천 : 30
조회수 : 1609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8/10/26 13:10:13
① 선악구도를 펼칩니다. 절대선 하나를 두고 그에 반하는 모든 것들을 악으로 몰아붙입니다. 이를테면, 문재인에 반대하는 모든 이들에 반대한다는 식입니다. 함정은 누가 문재인에 반대하는지를 자신이 결정한다는 것.  

② 자기 능력을 과시합니다. 누구를 출연시키고 누구와 만나고 누구를 잘 알고, 누가 그랬다는 얘기를 천연덕스럽게 하면서 자신의 신뢰도를 다른 사람에 의지하여 높입니다. "나를 무시하다니……" 분노하기도 하고 주변 사람들이 맞장구 쳐 주면 뿌듯해 하기도 합니다. 때론 과대망상이 가련해 보일 지경에 이르죠. 

 ③ 자기 편 드는 이들을 우선합니다. 자기를 높여 주면 좋은 정치인이고 자기를 비판하면 개새xx 입니다. 그리고 그걸 지속적으로 유포시킵니다. 벌써 '김진표 보살'이라고 김진표살이라는 헛소리같은 별명이 퍼지며 그가 오해 받고 있다고 설레발 까고 있죠. 김진표는 교회 과세 반대하는 장로님인데, 그 별명 달가워할지는 모르겠지만. 

 ④ 누구를 물어뜯는 데에 탁월합니다. 사이비교회에서 "너는 사탄의 꾐에 빠졌구나" 수준입니다. 인간 이하의 언설과 욕설을 퍼부으면서 그가 그럴 만한 행동을 했다고 규정하고 신봉자들의 먹잇감으로 던져 줍니다.   

⑤ 상대편 공격보다 자기 내부의 '배신자' 척결에 열을 올립니다. 이 역시 개독교 또라이들이 이교도보다 '이단'을 증오하는 정서와 비슷합니다. 결속력은 강화되지만 확장성은 약화되고 결국 자신이 섬기고 충성한다는 대상을 더 욕 먹이게 됩니다. 

 ⑥ 장사를 합니다. 순진한 지지자들의 지갑을 털기 위해 기념품을 파는 건 기본, 드루킹처럼 정치인에게 접근하여 우리 힘을 믿어보시라거나 우리한테 당신 날릴 힘이 있다거나 어르고 달래며 이익을 취합니다, 물론 '순수한 마음'으로. 

 ⑦ 거짓말을 잘합니다. 팩트 체크 한 번 하면 간단히 드러날 거짓말들을 눈 깜짝 안하고 하고 거짓으로 드러나면 자기 포스팅 지워 버리고는 끝입니다. 이들은 말의 위력을 압니다. 거짓말 한 번에 열 번의 해명이 필요하다는 걸 알죠. 조선일보보다 더 나쁜 놈들입니다. "노회찬 죽은 건 정의당 때문이다. 메갈 심상정이 노회찬을 출당시키려 했다"는 식의 얘기를 들을 때면, 해운대 모래사장 모래를 그 입에 다 털어 넣고 싶어집니다, 그 배가 터지도록. 

 ⑧ 확신에 차 있습니다. 자신들이 역사를 발전시키고 나머지들은 다 흑싸리 껍데기라고 주장합니다. 마치 문화혁명 당시 홍위병들처럼 말이죠. 자신들이 역사의 주역이라는 비뚤어진 확신은 가득한데 역사에 대한 이해는 별로 없습니다. 노무현의 가치를 기억하기보다 노무현을 누가 죽였나? 하면서 이명박도 아니고 한겨레∙경향을 조지는 기이한 정신상태를 보입니다.  

⑨ 정치 권력의 향배에는 민감하지만 인간 존중에는 둔감합니다. 한 번 이들의 과녁에 놓이면 참 무섭다기보다는 '더러운' 꼴을 당하게 되죠. 못 생긴 년에 호로x끼는 기본이고요. 인간에 대한 배려 자체가 없이 정치공학만 내세웁니다. 

 ⑩ 이 글을 읽고 발끈하거나 열 받는다. 
출처 문재인과 통일로 다음 카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