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2002년에 박스떼기가 있었느냐?
게시물ID : sisa_11180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ahh
추천 : 13/16
조회수 : 1166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8/10/21 15:31:38
이이제이를 들어 봤습니다. 말미에 문제의 박스떼기 발언이 나오더군요. 제가 듣고 이해한 바로는 정도의 차이는 있을 지언정 노통 캠프에도 편법이 있었다 였습니다. 물론 노통이나 당시 후보 캠프를 비하하는 취지로 들리진 않았습니다.

이걸 두고 노통을 모욕했다며 이동형과 이이제이를 비난하는 것은 발언의 맥락을 이해 못했거나 당시 사정을 잘 모르기 때문이라 여깁니다.

저 개인 경험을 비추더라도 당시에 박스떼기까지는 아니더라고 봉투떼기 정도는 있었습니다. 저도 했으니까요. 너무 오래되 정확한 경선룰이 기억나질 않습니다만 아마 선거인단 명단을 올리면 그 중 일부에게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누구를 지지하는지를 묻는 경우였을 것입니다. 

우리 쪽 사람이 많을 수록 확률이 높으니 당연 캠프에서도 적극 대응했습니다. 주류의 지원을 받고 있던 이인제 측에서 그야말로 박스떼기로 서류를 디밀 때 손 놓고 있을 순 없었으니까요. 저의 경우는 당시 이회창을 지지하는 친구에게까지 전화하고 술 사주며 명단을 확보했더랬습니다. 나중에 혹시라도 전화오면 나를 봐서라도 노 후보님 지지한다고 말해달라면서 말입니다.

그러니 이이제이 이동형의 말이 틀린 건 아닙니다. 다만, 이넘시키 꼭 비유를 해도 그렇게해야냐는 불쾌감은 드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