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또 본질이 흐려질까 글을 쓰면 이정렬변호사 책임문제는
게시물ID : sisa_11175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발롱도로
추천 : 12/5
조회수 : 1128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8/10/17 11:21:33
어제 이동형과의 인터뷰가 있었고 이게 화제가 되었기에 나온 겁니다.

다음은 전문중 해당 부분입니다.

◇ 이동형> 어쨌든 이 증언을 한 팬카페 운영자도 경찰 조사를 받았을 테고, 이분도 받고 있다고 하니까 경찰 조사를 지켜보고요. 제가 시간이 없어서요.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여쭙겠습니다. 만약에 이른바 혜경궁 김씨 계정이 김혜경 씨라든가, 혹은 이재명 당시 후보자가 직접 운영했다고 한다면, 이재명 지사가 정치적으로 책임을 져야 할 것 같고요. 만일 제3자라고 판명되면 어떻습니까? 그러면 이정렬 변호사님도 책임이 있을 것 같은데요?

◆ 이정렬> 어떤 책임이 있어요?
 
◇ 이동형> 없습니까?

◆ 이정렬> 어떤 책임이 있을 것 같으세요?
 
◇ 이동형> 아니, 예를 들면 ‘궁찾사’ 모임 회원들이 변호사님한테 가서 이걸 조금 알아봐 주십시오 해서 시작했다면 문제가 없겠죠, 변호사 역할을 열심히 한 거니까.

◆ 이정렬> 그런 건데요?
 
◇ 이동형> 아니요, 이 사건 의뢰하기 전부터 계속해서 트위터라든가, 방송에 나와서 이 문제에 대해서 지적하셨잖아요.

◆ 이정렬> 네. 이 사건을 저한테 보내주십시오, 제가 하겠습니다, 라고 한 것은 아니에요.

◇ 이동형> 그 전에도 굉장히 울분을 토하면서 이것 때문에 굉장히 논란이 벌어졌잖습니까? 소위 말하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층에서요.

◆ 이정렬> 울분이 안 토해지겠습니까? 이게 노무현 대통령님하고, 문재인 대통령님 얘기를 그렇게 했는데요.

◇ 이동형> 그러니까 그게 혜경궁 김씨라고 주장했는데, 그게 아니라고 밝혀진다면 어떤 잘못된 의혹 제기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까, 그러면?

◆ 이정렬> 책임을 져야 한다면, 책임은 지는데 일단 그런 일은 없을 거고요, 당연히. 그다음에 중요한 것은 그런 책임은 제가 알아서 질 테니까 그것보다 진행자께서는 보관하고 계신 제 돈 관리나 잘해주세요.

◇ 이동형> 돈 관리라니, 무슨 말이죠?

◆ 이정렬> 왜 그러세요, 정보통신망법 잘 아시는 분이.

◇ 이동형> 전혀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데요. 

◆ 이정렬> 아시면서, 네, 그 정도 하죠. 

◇ 이동형> 이런 식으로 방송 나와서 언론플레이하고, 여론을 호도하고 하니까 그게 문제라는 거예요.

◆ 이정렬> 제가 인터뷰 요청하지도 않았습니다. 저한테 연락을 먼저 하셨잖아요.

◇ 이동형> 알겠습니다. 인터뷰 그만하겠습니다.

이렇게 자기의 책임 부분은 언급하기를 꺼려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을 한 것이구요.

그냥 제가 책임질 부분은 책임지겠습니다 라고 이야기하면 끝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걸 책임문제에 대해 본질 대신 감정싸움으로 끝맺음을 한 것은 부적절하다고 보는 겁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